좌파는 아이와 같고, 우파는 어른과 같다.

좌파이다가 우파로 변함을 '성숙'이라고 부른다. 흔히 보는 자연 현상이다.
그러나 우파이다가 좌파로 변함은 볼 수 없다. 만일 본다면 '치매'라고 부른다.

좌파는 산타 클로스가 존재한다고 믿는다.
그래서 자기를 팬 아비에게는 벌주고, 착하게 산 자기에게는 상을 줄 거라고 믿으며, 열심히 양말을 걸어 놓는다. (자식 패는 아비가 있기는 있을 것이다.)

우파는 산타 클로스가 없지만 산타 클로스 대역이 필요함을 안다.
그래서 아비가 선물도 사고 빨간 옷도 입고 가짜 수염도 달고 양말도 채운다.

산타 클로스가 사슴이 끌어 나는 썰매를 타고 다닌다고 믿는 좌파에게 비행기의 발명이란 필요없다.
우파는 그런 게 없음을 알기때문에 비행기를 발명한다.
물론 그 비행기를 좌파도 탄다. 비행기삯은 당연히 우파가 내준다.


공산주의의 기본 공리가 성선설이다.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
너희 눈이 밝아져서 [너희가] 하나님같이 되리라(Eritis siccut Dei)."
(창세기 3:4a, 5b)

인간은 본래 선하므로, 악한 자본가/어른만 타도하면, 신과 같이 완전하고 지선한 존재가 되어 지상 천국을 누리게 된다는 말이다, 노동자/아이들만의.

정신과 용어로 인지 왜곡(cognition distortion), 과대 망상(delusion of grandeur)이라고 부른다. 정치학 용어로는 좌익 소아병(左翼 小兒病)이라고 하는 모양이다.

"너 자신을 알라(ΓΝΩΘΙ ΣΕΑΥΤΟΝ)."
델포이 신전 벽에 새겨져 있는 실로 심오한 말이다.


그런데 좌파가 아이와 같고, 우파가 어른과 같다면; 지구인 종족의 존속에 좌파의 존재는 '필수'라는 결론이 나오게 된다, 아무리 좌파가 유치하고 지겹고 징그럽고 역겹더라도. 단, 좌파 탈출은 지능순이라고 한다. 

(※ 지능 지수 = 정신 연령 ÷ 신체 연령 ×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