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최신 뉴스에 대해 아크로 내에서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신설한 뉴스 게시판입니다.

뉴스 게시판을 이용할 때 다음 사항을 지켜주십시오.


1. 뉴스 게시판에서 작성자는 글에서 뉴스기사 링크 외의 개인의 의견을 첨부할 수 없습니다.

발제가 이루어지는 기존 아크로의 게시판과 본 게시판의 성격을 차별화하기 위해, 뉴스 게시판에서는 기사의 링크 게시만을 허용하며 글 메인에 의견 개진이나 내용을 작성하는 것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2. 뉴스의 제목은 원문 그대로 작성하십시오.

글을 작성시, 글 제목은 해당 언론사에서 작성한 제목을 작성자가 임의로 변경하는 것을 불허합니다. 이 항목은 1번 항목에서 금지한 내용의 연장선입니다.


3. 뉴스의 원문 전체를 첨부하는 것은 금지합니다.

뉴스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언론사의 ‘창작물’이며 무단 복사·배포는 저작권법 위반입니다. 여기에는 기사 구성 형식상 한 문단에 해당하는 내용만 함께 게시할 수 있으며 첨언등은 불가합니다. 또한,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발행한 '뉴스저작권 이용 가이드북'에 따르면 뉴스 기사를 3줄 이상 그대로 첨부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 간주될 수 있으므로, 3줄 이상인 문단은 해당 문단에서 2줄 이내 문장만을 첨부하시기 바랍니다.


4. 뉴스게시판에 게재가 가능한 언론사는 포털사이트에 제휴기사를 게재하는 언론사로 한정합니다.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는 자체 평가를 통과한 언론 매체에게만 제휴기사 게재를 허용하며, 가짜 뉴스 및 공신력이 낮은 뉴스를 걸러내기 위한 최소한의 장치로서 본 게시판에서는 포털사이트에 제휴기사 게재를 하는 언론사의 뉴스 기사만 게재를 허용합니다. 블로그 및 타 사이트의 게시판에서 작성된 글을 본 게시판에 게재할 수 없습니다.


5. 작성 후 1주일이 지난 오래된 기사는 작성하지 말아주십시오.

작성 후 1주일이 지난 뉴스는 타 게시판을 이용해주십시오.


6. 중복된 기사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뉴스 기사를 링크할 때 이전에 해당 기사가 게시판에 이미 작성되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십시오.


7. 본 게시판의 글은 토론의 활성화 정도에 따라 정치/사회 게시판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사에 대해 댓글로 활발한 논의가 진행되면, 운영진의 판단에 따라 뉴스 게시판에서 정치/사회 게시판으로 글이 이동될 수 있습니다.


8. 기타

-본 게시판에 뉴스를 게재하실 때, 적절한 카테고리를 입력해 주십시오.
-본 게시판의 1일 게시물 제한은 7개이며, 이는 본 게시판의 이용 정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