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게시판
뭔 생각 들어요?
가난하면 안좋게 들리고 떨어지게 보이고 그러는 겁니다.
결국 영남 패권 세력들의 50년 권력 장악으로 전라도는 가난으로 몰렸고 그 결과인거죠.
영남 패권 세력들은 쿠테타로 권력 잡아서 부귀를 누린 결과구요..영남 세력들 그걸 아니까 반칙이던 뒷통수 치기던 하면서 권력 잡으려 혈안인것이기도 하겟지만.
전라도가 부자되면 전라도 사람도 전라도 말도 매력 있어집니다..결국 전라도 부자되어야 하는데.
예시 된 두 지역과 사적 연고적 관련성은 없지만
님의 발언은 참 어이가 없습니다. 심각하네요.^^
특히 " 경상도 언어는 참 듣기좋고 매력적이죠 ' 이 발언에 모두가 동의 하나요?

이글은 시너님이 답글 달아주셔야겠어요
영남노빠+영남2세노빠 당신들 이따위로 아크로에 침투해서 고향세탁이나 하고 게시판 더럽히면 안되죠
영남친노병 환자들도 아니고
그 역겨운 말투와 억양 들으시면서 어렸을 때 어떻게 견디셨나요? 초인적인 인내심을 가지신 분이었나 봅니다. 존경합니다.
그나저나 이 글의 전반적인 맥락을 보니 차별금지법 만드는 것에 반대하시나 봅니다.
님이 그 대안으로 그 역겨운 전라도 말을 사용하는 사람들 처벌하자는 법이라도 하나 발의하세요. 전라도 학교마다 경상도 밥상머리 교육 철저히 받으신 선생님들 배치하셔서 전라도 사투리 쓰는 홍어족들 훈육도 좀 하자구요. 혹시 경상도 식으로 창씨개명 하자는 아이디어는 없습니까?

아니 왜 표준어도 갱생도말로 바꾸자고 하시지
아크로에서 본 역대급 황당한드립이네요 근데 진짜 저렇게 생각하는것들이 있나?ㅋㅋ놀랍네..
전 전라도 말씨가 구수하고 정겹게 들립니다...
경상도 말씨보다 전라도 말씨가 더 듣기 좋아요... ( 전 양가 모두 여러 대째 서울 토박이고 지방과는 별 연고가 없습니다... )
저한테 있듯이 님께도 호불호가 있을 수 있겠죠...
그러나, 감히 객관적 사실이라는 변을...
새롬이님께 실망했습니다...
사실 좀 놀랐네요...
저는 새롬이 님이 일종의 “반어법”을 구사하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몇 줄 딱 읽고 이거 반어법이구나 했거든요.
그런데 정색을 한 반-새롬이 댓글들의 아우성이라니 !!!???
마치 지독한 부조리극을 보고 있다는 느낌 ―,.―
아니, 댓글들 모두 다 시침 딱 떼고 반어법을 구사하고 있는 것 같네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정치/사회게시판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