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게시판
글 수 19,959
이번에 새로 만든 진보정의당 로고
민주통합당 로고
갑자기 왜 이 사진이 생각나는걸까요? ㅋㅋㅋ
Tweet

민주통합당 로고

갑자기 왜 이 사진이 생각나는걸까요? ㅋㅋㅋ
2012.10.18 11:02:35
중이 고기맛을 알면 절간에 빈대도 안남아난다고하더니만.
아주 빌붙어먹는 근성을 슬슬 들어내는군요.
평소 당비는 진성당원들에게
공천은 민주당에게
그리고 의정활동은 지들 입맛대로 ㅉㅉㅉ
아주 빌붙어먹는 근성을 슬슬 들어내는군요.
평소 당비는 진성당원들에게
공천은 민주당에게
그리고 의정활동은 지들 입맛대로 ㅉㅉㅉ
2012.10.18 11:38:21
참으로 안쓰럽네요. 솔직히 한떄 심상정이 여기 아크로에서도 엄청 각광받을 떄가 있었잖아요. 그런데 2010년 지방선거에서 유시민한테 수술당한 뒤로 완전 저렴하게 됐는데 아마 그때 유시민하고 짝짝궁안하고 끝까지 자기 길을 지켰더라면 지금 안철수의 자리를 심상정이 차지했을지도 모른다고 보거든요. 그런데 조금 허망하게 자신의 몸값을 유시민에게 탈탈 털어 바치고 난 이후 망쪼이 길을 걸어간 듯 해요. 그떄 유시민과 짝짝궁만 하지 않았어도 얼마전의 통진당 사태는 없었을 지도 몰라요.
그런 측면에서 난 후마니타스 박상훈의 말이 조금은 이해가 가는게 그냥 자신의 길을 지키고 특히 저번 통진당 사태만 없었더라도 지금 진보진영의 몸값이 어떻게 됐을까 하는거죠. 지금의 똥값도 안쳐주는 처지가 됐지만 최소한 민주당의 파트너로써의 가치는 충분히 했을거라는 거죠. 아무튼 이렇게 된 것도 어쩌면 안철수에게 복인 것도 같아요. 안철수가 차지할 공간을 진보진영의 무능과 분파주의로 그냥 내줘버렸기 때문이져.
물론 지금은 아무도 이정희 심상정 노회찬 이런 사람을 처다보지도 않죠. 그냥 민주당의 흔한 국회의원과 비슷하게 되어 버렸거든요. 존재감이 사라지고 남은 건 허무와 안철수 현상이 생긴거죠.(물론 안철수 현상은 그외 다른 여러가지가 복합적으로 작용하고 있고 그 밑마닥 지지율에서 호남정서라는것도 있는 것 같음)
2012.10.18 13:48:24
보라색 아기 진보랑 연초록 어른 민주랑 손잡고 가고 싶다?
보라 진보가 추락 소멸한 그 자리에서 더 높이 뛰어올라 초록 민주가 되고 싶다?
이상규 프래카드를 참고하면 심정은 전과 꼭 같은데 노무현 색깔 노란색은 빼고 싶다?
본래 노란색은 김대중의 색이었는데 이거뜨리...
정치/사회게시판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