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게시판
글 수 20,630
위안부 할머니들이 이 글을 볼 것 같지는 않지만
Tweet
평소 드리고 싶은 말씀을 전합니다.
윤미향 같은 양두구육 정치꾼들이
"그 돈 받으시면 XX라고 인정하는 거에요"라고 공갈을 쳤다던데
대부분의 상식적인 국민들은 할머니들이
일본으로부터든 정부로부터든간에 지원금 받는 걸
욕하지 않습니다. 일부 몰지각한 사람들이야 (아크로에도 계신지도?)
욕하겠지만 일회성에 그칠 겁니다. 할머니들을 집요하게 따라다니면서
욕할 사람은 없어요.
윤미향 같은 정치꾼들에게 '그루밍'되면서
평생 '재주 넘는 곰' 신세로 사는 것보다는
지원금 받는 게 더 낫습니다. 적어도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2020.05.18 12:43:46
정의연이 정확하게 이 과거에 대해 공식사과를 했어야 옳아요. 비슷한 활동가들이 아시아여성기금과 관련한 과거행적을 윤색하는 글 퍼다나르는 모습, 좋아요 누르는 모습에 실망이 너무 큽니다. 다른 건 부차적이고 잘못이 드러나는대로 각자 처벌받으면 그만이지만 보상금수령과 관련해 생존자들을 압박, 심지어 압박 이상의 언어폭력을 저질렀던 과거 정의연은 이 부분 반드시 사과하고 넘어가야 해요. 현재의 정의연도 생존자들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해 준 것 같지 않고요.
2020.05.18 13:03:46
정의연이 잘했다는 건 물론 아니지만 한국땅에서 사과 = 호구인정 이라는 공식은 오래전에 정립되어 버렸죠.
잘못했다고 하면 저 하이에나같은 적대세력이 그래 알았어 하고 쿨하게 넘어갑니까? 잘못했으니 이걸내놔라 저걸 내놔라 그렇지 않으면 진정한 사과가 아니다 너 그때 잘못했다고 인정하지 않았냐 그런데 왜 내말 안듣냐 이런 식으로 정치적, 육체적 생명이 다할때까지, 아니 그 이후에도 빠져나올 국물이 한방울이라도 남아있다면 계속적인 요구를 해댑니다.
어차피 이쪽이나 저쪽이니 갈길은 외통수이니 기싸움의 결론이 어찌 날것인지 두고 볼일입니다.
2020.05.18 14:10:13
정의연이 과거의 특정한 잘못을 사죄하는 건 정의연에게 오히려 좋은 일이에요. 적대세력은 애초에 정의연이 무엇을 정확하게 성찰하고 넘어가야하는가에 대한 문제에는 관심도 없습니다. 그렇지만 상식이 조금이라도 있는 사람들을 포용하기에는 좋은 제스쳐가 정의연의 자기성찰이에요. 사실 운동방향도 저는 눈감을 수 있어요. 그치만 자기들의 그 방향때문에 보상금수령은 공창인증이라는 경악할 발언을 한 과거행적, 정대협과 연계된 정부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아시아여성기금을 받지 않겠다고 각서를 쓰게 한 행위, 보상금을 수령한 생존자들은 계속 변방에서 기죽게 만든 행위는 반드시 사죄하고 넘어가야 해요. 이건 정의연에 대한 신뢰를 다시 구축하게 만들지 악화시키지는 않을 겁니다. 도대체 아직도 한남마인드 가득한 수꼴들 눈치를 왜 봐야하는지 모르겠어요. '보리적 합수'들은 위안부이슈에 대해 전체 그림을 다 보여줘도 일본극우와 똑같은 소리할 겁니다. 운동방향이 달랐다면 즈그들도 수긍했을 듯이 쇼하는 양아치들 눈치를 왜 보나요.
정치/사회게시판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