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스와라지


저자 : M. K. 간디

편집 : H. M. 브야스

역자 : 황  인  채   홈페이지 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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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화, 환율 그리고 세금


나의 제도 아래에서는, 그것은 금속이 아니고, 현재 통용되는 동전인 노동이다. 자신의 노동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그 동전을 가지고 있고, 부를 가지고 있다.


그는 자신의 노동력을 옷으로 바꾸고, 자신의 노동력을 곡식으로 바꾼다. 그가 직접 생산할 수 없는 등유를 원한다면, 그는 기름을 얻기 위하여 자신의 남는 곡물을 사용할 수 있다. 그것은 자유롭고, 공평하고, 동등한 조건으로 노동을 교환하는 것이고-따라서 약탈은 아니다.


이것이 물물교환의 원시적 체계로의 회귀라는 것이어서, 당신은 반대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모든 국제 무역이 물물 교환 체계에 기반을 둔 것이 아니겠는가?

H.,2-11-'34, p.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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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의 모든 마을은 자급자족 할 수 있는 자활의 단위가 될 것이며, 지방에서 생산이 가능하지 않는 필수품만 다른 마을들과 교환하게 될 것이다.

Natesan, p.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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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경험은, 천연 섬유를 도시와 마을에서 보편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그것이 실과 교환하는 것만으로 이용이 가능하게 만들어야 한다고 가르쳐준다. 세월이 지나면, 나는 사람들이 원사 통화로 천연 섬유를 사겠다고 주장하기를 바란다.

Swaraj through Charkha,1945, p.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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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노동은 금속 동전처럼 돈이다. 어떤 사람들이 돈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면, 당신은 그것에 당신의 노동을 투입한다. 돈이 없다면 당신의 노동도 쓸모없을 것이고, 또한 노동이 없다면 세상의 돈도 전혀 쓸모없게 될 것이다.

H., 2-2-'34, p.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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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급자족이 편협함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자급자족한다는 것이 전적으로 자활한다는 것은 아니다. 어떤 경우에도 우리는 우리가 필요한 모든 것을 다 생산하지는 못 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의 목표는 완전한 자급자족이지만, 우리는 마을 밖에서 마을 안에서 생산할 수 없는 것을 얻어야 한다. 우리는 우리가 생산할 수 없는 것과 교환하기 위해서 우리가 생산할 수 있는 것을 (우리가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이 생산해야 한다.

Khadi- Why and How, 1959, p. 1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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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과 은이 조폐국에서 동전으로 나오듯이, 천연섬유만이 원사 은행에서 나와야 한다.

H., 7-7-'46, p. 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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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의 일부에서는 조개들과 종자가 없는 말린 아몬드가 사람들과 주() 재무부가 승인하는 동전으로 사용되었다. 그것들은 본질적인 가치를 가지지 않았다.


그것들은 사람들의 깊은 빈곤의 척도였다. 그들은 가장 낮은 금속 동전을 살 여유가 없었다. 다섯 개의 조개는 그들에게 약간의 채소나 바늘 한 개를 살 가치를 가졌다.


나는 단순한 상징이 아니라 항상 고유의 가치를 지니며 또한 그것의 시장가치가 될 수 있는 척도를 제안했다. 그런 의미에서 그것은 이상적인 척도가 될 것이다. 현재 실험적인 방안을 위하여, 주로 방적공과 천연섬유 애호가 사이에서 거래에서 사용되는 화폐로 나는 실 한 타래를 제안했다.


방적공들은 매일 필요한 자들이 원하는 일정량의 원사를 제공할 수 있다. 상점들은 A.I.V.I.A.와 결합 안에서 A.I.S.A.에 의해서 유지되어야 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내가 생각하기에, 그 시스템은 분산화 된 경우에만 작동 할 수 있다. 이것은 그 단점이 아니라 장점이다.

H., 18-1-'42, p.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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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동의 지불은 국가를 활성화시킨다. 사람들이 사회의 봉사를 위해 자발적으로 노동을 하는 곳에서는 돈의 교환이 불필요하다. 세금을 징수하고 계좌를 보관하는 노동력이 절약되고 그 결과도 똑같이 좋다.

H.,25-3-'39, p.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