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게시판
글 수 20,677

https://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rankingType=popular_day&oid=020&aid=0003170724&date=20180919&type=1&rankingSeq=9&rankingSectionId=102
전라도 사람을 뽑지 않겠다는 편의점이 등장해 기사화 됐군요.

'
별로 놀라운 일은 아닙니다.
미국에서도 아일랜드 사람들은 사절한다고 구인 광고에 붙기도 했으니까요.
No Irish Need Apply를 줄여 아일랜드 사람들을 NINA라고 놀려 부르기도 했습니다.
보스톤의 엄청난 부호였던 조지프 케네디도 자신이 아일랜드계로 취급되는 것에 굉장히 불만을 가졌었죠.
이걸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역차별금지법? 유치원생만도 못한 머리굴림이네요.
미국에는 인종차별법이 있지만 인종차별은 한국의 그 어떤 차별보다 극심합니다.
흑인들은 경멸의 대상이죠. 무슨 일만 일어나면 다 인종차별로 몬다면서요.
차별을 없애는 건 법으로 할 수 있는 게 아니에요.
전라도가 차별할 수 있는 위치로 올라서면 됩니다. 차별하고 싶어하는 건 그냥 인간의 본능이에요.
인간의 본능을 막으려고 하면 안됩니다.
저런 편의점은 그냥 안 가면 되는 거죠. 전라도 사람 싫다는 데 뭐하러 상대하나요?
피죤이 전라도 사람 싫다고 하면 전라도 사람들도 피죤 물건 안 사면 됩니다.
전라도 사람을 뽑아라 마라 할 것도 없죠. 그런 데서 전라도 사람들이 잘 지낼리도 없구요.
저는 교묘하게 아닌 척 하면서 뒤로 전라도 사람들 내치는 것보다
저렇게 대놓고 전라도 사람 싫다고 표현하는 사람들이 오히려 더 좋다고 봅니다.
2018.09.19 20:13:17
(추천:
1 / 0)
저 역시 대놓고 전라도 사람 싫다고 표현하는 사람들보다
섬노예니 몰표니 북한식이니 하며 교묘하게 전라도 폄하하는 위장 베충이들이 더 징그럽습니다. ^^
2018.09.19 23:14:24
영화의 한 장면 같군요.... [다이 하드 3]
벌써 사과문이 올라왔다는 글(제목)을 봤습니다....
이런 걸로 한 번 커밍 아웃하다가 걸리면 두 번 다시 회복이 안 될 텐데, 참.......
2018.09.20 18:48:02
믿을 걸 믿으세요.
그거 일베충들 전형적인 마타도어 수법임.
호남 사람끼리도 서로 안 믿는다는 식으로 조작하는 짓.
그렇게 따지면 조희팔, 주수도 패거리에 사기당하고 자살하고...
전국 수십만명과 그 가족들, 경상도 쪽으론 오줌도 누지 말아야 하는데 누가 그러던가요?
얼마 전에도 피지가 낙원이라고 사기치고 사람 가두고 학대하던 경상도 여자 목사나
구원파 유병언, 신천지 이만희 등 종교 사기꾼은 다 경상도고,
전국에 버스 대절해 땅 보러 다니면서 부동산 투기하고 집값 올리는 갱상도 아줌씨들하며,
2016 인구 대비 사기범죄 통계도 부산이 전국 1위고...
웃기는 개구라 치지 마라고 하쇼.
편의점 알바가 호남 지역에 수만명인데 다 장사만 잘하고 있습니다.
어느 동네놈들처럼 얍삽하지 않고 훨씬 순박합니다.
2018.09.20 19:12:12
흑인 차별 같은 거랑 다릅니다. 그렇게 스스로 비하할 필요가 없습니다. 한국에서 호남에 대한 저런 짓은 특정 지역이나 특정 정치 지향을 가진 놈들의 호남에 대한 두려움, 거부감이 원인인 경우가 더 많습니다. 개무시 같은 거와 성격이 많이 다르다고 봅니다. 물론 일부 무식한 강남 졸부 투기꾼 놈들이나 천한 자칭 귀족놈들이 가진 호남 비하 의식 같은 게 있을 수도 있겠지만... 적어도 양심과 양식을 가진 식자층에선 오히려 영남 비하가 대세입니다. 물론 더 잘 먹고 잘 살게 되면 부자를 우러러 보는 근성을 가진 한국인의 특성상 그런 차별 의식이 개선되긴 하겠죠. 그렇다고 우리가 차별하는 위치에 서자는 건 좋은 생각이 아닌 게, 지금 유대인이 누구도 무시할 수 없는 위치에 있지만 여전히 일부에선 차별받고 욕먹고 있습니다. 호남은 앞으로 잘 살아야 하지만 한국의 좆 같은 친일, 수구 지향 특정 세력보다 도덕적으로도 지금처럼 계속 우월해야 합니다.
정치/사회게시판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