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은이니 이은택이니 이런 작자들이 언제부터 진보를 대변하고 진보의 아이콘이였던가? 고은? 그냥 노벨문학상에서 수없이 미끄러져 내려갔고 시하나 외울것이 없는 그냥 그들만의 리그에서나 우상인 작자다. 마광수가 그렇게나 힐난했었지 고은 시 하나 아는 국민이 몇이냐고?
교과서에 고은 시가 있다니 그건 최근에서야 안 일이다. 고은 시가 교과서에 실린적이 언제일까? 나는 배운 기억이 없는데

보수진영에서는 미투운동으로 진보진영을 공격하려고 눈에 불을 키고 있다. 그런데 말이다. 이게 대체 뭔 상관이냐는 거다. 고은이니 이은택이니 조민기니 이런 사람들이 정치인인가? 아니면 정치에 참여를 했던가? 아니면 폴리페셔인가? 그들의 성추문을 왜 진보진영이 책임을 져야 하지?

성누리당이라고 그렇게 욕한건 뭐 때문일까? 그 인간들은 공천한 당이 책임이 있으니 그런데 고은을 진보가 되라고 누가 추천을 했던가? 누군가는 왜 이런걸로 진보를 감싸냐고 하겠지 그럼 되 묻고 싶다. 고은을 욕하는데 왜 진보를 들먹이냐고? 성추문에 진보 보수가 따로있나? 진보진영에서 고은을 보호하려고 시도를 했던가? 진보성향의 어느 사이트에서 고은비호를 했던가? 대체 실체도 없는 쉴드론은 왜 나오는걸까? 쉐도우 복싱은 혼자 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