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게시판
글 수 20,958
문재인 정부 암호화폐로 양치기 되네요. 없샌다 그랬다가 아니라고 했다가, 완전히 아닌건 아니라고 했다가, 아닌건 아닌게 아닐수도 있다고 했다가, 결국 오늘 뭔가 대책 발표 한대더니 발표한다고 한적 없다고 하네요.
거래소 규제 강화에 찬성하면서, 업계 스스로가 거버넌스 만들면서 자정노력하는데, 정부가 갈지자 할게 뭐가 있습니까?
유시민하고 김어준이 떠들어도 안됩니다. 이자가 아니라 인센티브로 돌아가는 화폐기 때문에 동기유발이 강력해서 스스로 공부하고 알아가는 건데, 유시민이 죽은 경제학자 이야기로 그럴싸하게 포장해고 김어준이 농담섞어 웃겨 준다고 거짓을 진실로 만들 수 없죠.
유시민 부터 최진기까지 지식 소매상이라는 분들이 암호화폐를 마치 안철수 마타도어 하듯 똑같이 다루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인센티브나 보상을 동기로 블록체인 이라는 탈중화, 권력 다원화 아이디어를 자발적으로 습득하고 있고요.
지식소매상들은 내가 돈받고 지식을 전해줘야 하는데, 사람들이 돈벌면서 스스로 공부하니 그런것도 불편할 수 있겠습니다.
유시민이나 최진기는 이념적 반대 혹은 생계형 저항으로 그러는 것 같은데, 정부는 대체 뭘기다리는 걸까요.
시장 흔들어서 저점에 구입하려는 권력자와 주변부들 심리랑 문재인 정부가 비트코인에 대해서 취하고 있는 양치기 행동이랑 많이 닮았습니다.
2018.01.31 15:41:07
블록체인을 구축하기 위한 동기로 코인이 쓰인다는데 절대 그렇지 않거든요. 사람들은 코인만 사지 블록체인은 사용자체를 안합니다. 블록체인은 플랫폼이고 코인은 그 플랫폼을 사용할 도구이나 그냥 팔아 제끼는데만 사용하지 코인으로 물건을 삽니까? 송금을 합니까? 블록체인은 그걸 하라고 만들어놨지만 사람들은 거래소만 들락거리고 있습니다. 블록체인과 코인은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사람들이 바라는건 블록체인이니 코인이니 이게 아니라 그냥 돈이거든요.. 코인개발자들이 블폭체인 생태계를 걱정하고 앞으로 블록체인을 이용한 암호화폐의 미래를 걱정한다면 지금 정부가 나서서 암호화폐의 가치기준을 고정시키라고 데모를 해도 모자를 판입니다. 그런데 그렇게 하지 않죠? 그 개발자들이 원하는건 그냥 떡상하나 밖에 없습니다. 그냥 자기가 만든 코인을 챙겨놓고 개미들이 떡상시키면 팔아제껴서 부자될 생각한 하고 있죠. 그러니 너도나도 코인을 만드는거 아닙니까? 코인개발자들이 임의로 코인을 마음대로 가지고 있는것자체가 불법에 가까운 행위죠. 이더리움개발자가 가지고 있는 코인 가치만해도 몇천억 수준인데 이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정치/사회게시판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