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핵실험과 유엔의 대북제재 어느것이 더 비인도적이고 반 인권적인가?
유엔이라고 하지만 사실상 미국이 주도하는 북한의 유엔 제재가 도를 넘었다는 생각이다.
전쟁중에도 비 인도적 행위를 하면 전쟁범죄로 간주된다.
미국은 과거 후세인 정권 시절에 아이들 약품 분유 수도물 정수약품까지 수입금지를 시켜서 수십만명의 어린아이들이 죽게 만들기도 하였다.
북한이 핵을 개발하고 미사일을 만드는 것이 평화를 위협하는 것은 분명하지만 이에 대한 압박과 제제는 핵과 미사일을 만드는데 직접 관계가 있는 부분에 한정해야 올바른 것이다.
모든 품목의 물자를 금지하여 무고한 북한 주민들을 어린아이까지 추위에 굶주림 병마에 시달리게 하는 것이 과연 서구의 인권인가?
자신들은 수천기의 핵무기와 전세계 어디든 타격할 미사일과 비행기를 보유하면서 다른 국가가 하는 것은 평화를 위협하는 악의 축이라고 하는 근거는 무엇인가?
지금까지 북한이 남한에 대한 도발을 빼고 다른 나라를 침략한적이 있는가?
이에 반하여 2차 세계 대전 이후 일어난 전쟁에서 미국과 소련이 개입되지 않는 전쟁이 있었던가?
미군에 의한 민간인 살상이 몇십만을 넘어선지 오래이다.
북한에 대한 압박과 제재를 하더라도 일반 국민들이 얼어죽고 굶어죽고 병들어 죽게 하면 안된다.
이건 반 인륜적인 것이고 정치를 떠나서 인간성 상실이며 미국은 인도적이나 인권이라는 말을 할 자격이 없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1/25/201801250023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