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는 CIA 와 NSA 를 비롯 여러개의 정보기관이 있습니다. Edward Snowden 이 폭로한 바로는 이 기관들의 2013년 "Black Budget" (기밀예산?) 이 $52.6B 이라고합니다. 그중 $14.7B 은 CIA에 할당이 되었고 그 60% 즉 $9B 이 휴민트에 쓰였다고 했습니다. 휴민트 (human intelligence) 즉 spy .... 안철수씨 말대로 요즘에 간첩이 어디있겠어요 다 휴민트지 촌스럽게 ... $9B 이면 한화로 10조 정도 되나요? 제이슨 본 영화에서 제이슨한테 두들겨 맞던 그런 사람들이 한해 쓰는돈이 10조 ... 몇명이나 될까요? 

CIA의 Asset 즉 휴민트들은 러시아나 이란 뿐만아니라 이스라엘을 미국의 비롯한 우방국들에도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미국의 전략적자산이 존재하는곳에는 없을 수가 없겠죠. 독일 총리 Angela Merkel 을 도청하고 Obama 가 한때 망신을 당한거 기억하시나요? 대한민국에도 물론 많이 있다고 봅니다. 그러니 트럼프가 문재인에게 김정은 안부를 묻겠죠 ... 트럼프에게 한국실정을 알리려고 애쓰지 않더라도 아마 웬만한 한국국민들 이상으로 한국사정을 잘 알고있다고 확신합니다. 10조의 1%라도 천억이니 그돈이면 ... 특히 더러운 사생활로 약점잡힐만한짓들을 하는 인간들은 돈 안줘도 일 잘하죠.

미국의 국익에 반하는 진실은 범법입니다. 진실을 폭로한 Edward Snowden, Chelsea Manning 등은 범죄자가되어 도피생활을 하거나 감옥에 수용되었습니다. (Manning 은 사면되었습니다.) 그래도 노벨평화상을 탄 오바마가 설마 그렇게까지 진실을 외면하고 그럴수있을까 ... 사람들은 그에 실망을 합니다. 민간인 사찰했다면 시인하고 사과하고 그후 국익을 위한 일이라 변명하고 그럴거라 생각했는데, 그들을 바로 미국의 적으로 몰아갔습니다.

NSA 와 CIA 는 냉전시대의 산물로 Dulls-Kissinger-Brzezinski 로 연결되는 공작의 달인들을 거쳐 현재에 이르게 되었는데요 그중에 아직 살아있는 사람은 키신저 뿐이죠. 이차대전 이후 미국인에게 공산당이란 빨간눈에 머리에 뿔달린 괴물로 보였고 공산화의 도미노를 막기위해 소련과 중공을 에워쌉니다. 그러나 베트남등 인도차이나의 공산화, 코앞의 쿠바, 중남미에서 일어나는 반미 운동들, 그리고 중동전쟁과 석유파동등 쉴사이없이 여기저기에서 감당하기 힘든 일들이 벌어집니다. 그당시 대외정책의 총책인 Dulls 등은 친미정권을 옹립하기위해 요인암살, 반정부게릴라지원 등등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아 지금까지도 그 후유증을 겪고있습니다. 

며칠전 뉴스에서 트럼프가 JFK 암살에관한 정보문서들을 공개한다고 발표했는데요. 키신저가 뜨끔했겠죠. 미국에는 FOIA (freedom of information act) 라는 법이있어 정보문서라 하더라도 일정 기간이 지나면 미국국민이 열람할수있게 합니다. 기간은 그 내용과 미국의 안전에 따라 결정되는데 보통 30년 지난건 열람가능하다고 합니다. New York Times 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하는 문서에는 Dulls 가 JFK 를 죽였다고하는 직접적인 증거는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Oswald 가 암살 직전 무엇을 했는지는 알 수 있다고 기사를 썼습니다. 

격동의 70년대 초 미국은 두개의 전쟁은 이길 수 없다고 판단합니다. 즉 소련과 중공을 동시에 상대하는것에 승산이 없다고 결론을 내리고 Nixon 은 Mao 의 손을 잡습니다. 키신저의 작품이죠. 일단 석유가 중요하니 중동을 포기할수없고 유태인인 키신저에겐 더욱더 그럴수밖에 없었죠. Nixon 은 분명 Mao 가 거절하기 힘든 제안을 합니다. 중공과의 수교, 대만과의 절교, 그리고 Nixon Doctrine ... 아시아 문제는 아시아 나라들끼리 알아서 하라는 얘기죠 ... 물론 일본은 빼고. 결국 베트남 철군이 결정되고 중공은 남쪽 바다의 숨통이 트이고 ... 키신저는 노벨 평화상을 수상하고 ... 수상식장은 아수라장이였습니다. 전범이 노벨 평화상을 받는다고 ... R.E.M. 의 노래도 있죠 Orange Crush 라는 ...

박정희는 미군철수를 유보해달라고 Gerald Ford 에 요청합니다. 그리고 핵을 개발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거절당합니다. 그 후에 일어난 일이 Korea Gate 즉 박동선 사건인데요. 중정의 김형욱은 통일교의 박보희를 통해 박동선에 돈을 넘겨주고 박동선은 그 돈으로 미 의회에 로비를 했습니다. 그러나 Fraser 청문회를 통해 이것은 실패로 돌아가고 박정희와 미국의 불편한 관계가 시작됩니다. 박정희는 핵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였고 카터는 그런 박정희를 위험인물로 간주합니다. 통일교는 반공과 보수의 이미지로 미국 사회에 접근했는데 Korea Gate 이후 조직개편과 함께 liberal 쪽으로 전향합니다. 박정희는 어느해 요맘때 ...

2012년 미국 보스턴에서 한 미국인 대학교수가 CIA 에 소송을 합니다. 그는 FOIA 에 의거하여 CIA 의 문서를 열람하려하는데 CIA 가 저지하였다고 주장합니다. 그 이전 그는 전남대학에 교환교수로 방문하여 518에 관한 연구를 하다가 어느순간 CIA 가 박정희를 죽였다는 심증이 생겼고 그의 생각을 뒷받침해줄 문서를 보려하였는데 누군가 방해를 한거라고 말합니다. 이 소송은 아직도 진행중인걸로 알고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인터넷 잘 뒤지면 찾을 수 있을겁니다. 그 교수는 박근혜에게도 이 사실을 전했다고 밝혔습니다. 만약 그 교수가 소송에서 이기면 새로운 역사가 나올수도 있겠네요 ...

다음 단락은 그냥 소설로 봐 주세요.

박근혜는 전두환에게 도움을 청합니다. 전두환은 그 일에 대해 누구보다 더 잘 알고있는 사람이니까요. 전두환은 거절합니다. 그리고 그 일은 절대 성공할 수 없다고 말립니다. 그러나 그녀는 단념할수없었읍니다. 대통령이된후 많은 경고를 받게됩니다. 통일교의 세계일보로 부터 시작하여 ... 그래도 그녀는 감당할 자신이 있었나봐요. 아니면 키신저를 믿었나 보죠? 그들은 쉬운 상대가 아니죠. 대한민국의 모든권력을 가지고 놉니다. 그녀는 화살이 어디서 날아오는지 감지하고 피하지않았죠. 이제 어떤이들은 감옥에있는 그녀를 버려야 우파가 산다고 하는데요. 그들의 배려가 없으면 공산화는 이미 된거나 마찬가지란 말인가요?

대한민국에 박근혜를 혐오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사람들 하는게 도가 지나치다는 느낌이 종종 듭니다. 어느덧 그녀는 최순실에게 지배당하는 인간이하로 추락했는데요. 그녀가 뇌물을 받았으면 그에 대한 법으로 처벌을 하면되지 이렇게 잔인하게 매장시키는 대한민국 국민성이 부끄럽네요. 

시진핑은 이제 마오쩌뚱과 견줄 막강한 권좌에 올랐습니다. 그는 전당 대회에서 중국은 이제 세계의 중심으로 성장하며 체제의 우월성을 증명했고 많은 나라가 중국식 사회주의를 수용하여야한다고 선언합니다. 추미애는 벌써 토지 국유화한다고 설치고 ... 틸러슨은 이제 미국은 인도와 협력하여 중국을 견제하겠다고 인터뷰에서 말합니다. 키신저는 어떤 생각을 할까요? 그의 저서 world order 대로라면 그는 no interference 라 했는데 그냥 바라만 보고있나요? 그러다가 북이 핵을 가지게되었죠.

사실상 키신저는 닉슨 부터 오바마까지 카터와 레이건을 제외한 모든 미국대통령들에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한 대단한 실력자입니다. 하버드대학 정치학과 교수 임용에서 떨어진후 정계진출을 하면서 때로는 NSA 의 수장으로 때로는 국무장관으로. 일선에서 후퇴한 후에도 George HW Bush 는 키신저의 부하로 중국에서 CIA Asset 관리자로 있었던 사람이고, Clinton 역시 중요한 대외 정책을 키신저와 상담하였다고 본인이 말했죠. 그의 정책하에 중국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여 이제는 석유를 중국돈으로 결제하겠다는 말까지 합니다. 이건 미국 재정관리의 근본을 흔들 수 있는 사안으로 미국이 타협할수없을것 같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