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게시판
글 수 20,290
많은 사람들의 예상과 달리 김홍걸 씨가 이번 총선에 불출마 선언을 했는데요, 생각해보니 앞으로 정치를 할 생각이더라도 오히려 이번 총선에 불출마를 하고 재보선에 나오는 것이 확실히 더 좋은 방법인 것 같기도 합니다.
비례대표의 경우 부담도 크며 일회성에 그칠 가능성이 있기에 장기적으로는 바라보기 힘듭니다. 그렇다면 지역구인데 김홍걸 씨가 나올만한 지역구는 목포, 박지원 의원의 지역구이죠. 그런데 박지원 의원을 상대로 이번 총선에서 승리를 장담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또한 더 민주의 혁신안과도 배치되는 측면이 있고요. 하지만 박지원 의원은 이번에 당선된다 하더라도 이미 현재 1심에서 유죄 판결을 받았고 최종 유죄 판결을 받을 가능성이 충분합니다. 형이 확정되면 이 지역구에서 재보선이 이루어지겠죠. 재판이 이루어지는 1, 2년 정도 기다려 혁신안도 희석되는 상황이 출마에도 부담이 적을 듯 싶고요. 또한 이번 행보를 통해서 문재인 의원 지지자 분들의 지지도 많이 확보한 것 같습니다.
김홍걸 씨가 이번 행보가 정말 순수한 의미일 수도 있고, 앞으로 정치를 안할 수도 있겠지만 계속해서 정치를 할 생각으로 실리적 측면에서 생각했다하더라도 상당히 영리한 결정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게 김홍걸 씨의 생각인지, 문재인 의원 측과의 조율을 통해 결정된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2016.01.30 13:21:38
2016.01.30 14:40:05
아버지 후광(?)을 등에 업고 뭔가 해보려고 그런 것 같은데, 첫 단추를 잘못 꿴거지요.
앞으로 정치를 하겠다면, 정치 역정이 꽤나 힘들어보입니다.
2016.01.31 09:40:15
김홍걸도 물론 정치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 시작을, 서로 경쟁하는 두 당 중 하나의 손을 들어주는, 아니 하나의 손을 들어줬을 뿐 아니라 다른 하나를 완전 X로 만드는 식으로 했다는 거죠. 그것도 "그런 사실이 없다"는 식으로, 날조되었다는 식으로 단정했잖아요.
문제는 당시 대화를 녹취한 게 있다는겁니다.
이는 무슨 도감청 그런 게 아니고, 중요한 회동이라 보도자료나 홍보용으로 보관상 녹음을 해둘 수는 있다고 봅니다.
사전에 양해를 구하지 않았다면 그건 잘못이겠죠.
객관적 진실로 보건대 "그런 사실이 있다"가 된겁니다.
거짓말장이 혹은 날조꾼 혹은 사기꾼이 뒤바뀌는 순간이 된거죠.
그런 사람이 어떻게 차기 총선에 나오겠습니까? 나온다면 완전히 국민을 우롱하는 격이죠.
큰 욕심 작은 욕심이 아니라, 정치인으로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덕목에서 이미 빵점이라는 게 드러난 거 아닌가요?
정치/사회게시판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