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의 이력을 보니 경제학 전공한 사람은 맞는 것 같은데 썰전에서

비트코인은 사회적 생산적 기능이 하나도 없는 화폐다.

사람들이 빠져드는 바다 이야기 같은 도박판이 됐다

그리고 비트코인에는 손대지 말아야 한다고......썰을 풀었다 한다.

 

비트코인에 돈 빌려서 투기하는 사람들에 대해 우려하는 자세는

뭐 이해할 수 있으나 사회적 생산적 기능이 하나도 없는 화폐라는 것은 정말 무식한 소리다.

 

이 양반은 이론경제는 좀 했는지 모르나 실물 경제는 성공한 사람 같지 않다.

실물 경제에 성공한 사람은 저런 무식한 소리 안한다.

 

금세기 실물경제에 가장 성공한 빌 게이츠는 비트코인이 금융 산업을 혁신할 가능성을 지녔다고 오래전에 내다보고 몇 년 전에 이렇게 말했다.

2014시보스(Sibos) 2014’라는 금융 콘퍼런스에서 비트코인은 달러보다 더 낫다. 물리적으로 접촉할 필요도 없고 큰 거래가 번거롭지도 않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국경을 쉽게 넘어버리는 비트코인이 새로운 영역을 열어젖혔다는 사실이 그를 매료시켰다. 이전의 어떤 시스템도 하지 못했던 것이기 때문이다. 그는 가까운 미래 결제에서 국경의 의미가 사라지고 결제가 전자화되고 무엇보다 거의 무료로 이뤄질 것이라고 예견했다.(출처:한국경제 매거진;1141, 20171011일 기사)

 

빌 게이트 같은 실물경제 실력자는 암호 화폐에 생산적 기능이 있음을 본 것이다.

 

암호 화폐는 블록체인 기술로 소자본을 가진 보통 시민들에게 유리한

P2P 시스템이다. 민초들에게는 현 금융 시스템보다 더 안전하고 익명성 보장되고 편리하고 처리가 빠르고(시간 절약) 비용 절감된다.

그리고 경제 민주화하는데 순기능을 할 사회적 기능이 분명 있고 크다.

칼자루 쥔 세금 거둬들이는 정부와 금융권이 얼마나 갑질하는가?

그동안 이었던 민초들이 이들의 족쇄에서 자유롭게 경제활동하며 살 수 있는

경제 민주화의 열매와 기능들을 누릴 수 있다.

 

코인회사가 발급한 신용카드 사용하면 전 세계 2억 개가 넘는 ATM 기계를 사용할 수 있고 신불자들에게도 열린 기회다. 신불자에게 정부나 현 은행들이 이런 기회를 줄 수 있는가? 어림도 없다.

 

신불자에게 실제적으로 희망을 주고 구제책을 주는 사회적 기능이다.

암호 화폐는 국경을 넘기 때문에 글로벌적이다.

 

정부가 암호 화폐 거래를 완전 봉쇄할 수 있나? 할수도 없을뿐 아니라

규제할수록 국내 돈은 외국으로 빠져나간다.

중국이 완전 봉쇄하자 돈이 밖으로 빠져나가니깐

세금 거둬들일 법 마련한 후에 개방할 모양이다.

 

유시민이 썰전에 고정 배우로 나오는데 모든 걸 아는 척하려니 아무래도 이제

과부하에 걸린 것 같다. 왜냐하면 한 사람이 모든 영역에 전문가가 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냥 말 잘하는 배우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

국회의원 말쟁이들보다 국민들이 북한 병사를 살려낸 외상외과 전문의 이국종교수의 말을 더 신뢰하는 것은 그가 그 분야에서는 전문가이기 때문이다.

 

우리나라가 정말 선진 국가 되려면 각 분야 전문가를 우대하는 사회로 구축되지 않으면 요원하다.

정부가 정말 국민을 사랑해서 국민들이

비트코인에 광풍으로 투자하는 것을 걱정할까?

그런 걱정하려면 이번 낚시배 전복되어 바닷물에 빠진 분들이 신고했는데도 무려 80분이나 늦게 출동하는 국민죽이는 국민안전 시스템부터 철저히 보완해야 한다,

대국민 범죄를 세월호를 겪고서도 계속할 수 있는가?

 

정부가 걱정하는 것은 암호 화폐로는 세금을 거둬낼 수 없는 이유 때문이 아닌가?

정부가 세금 거둬들이는 창구로 쓰는 중앙 은행 시스템하고

암호 화폐와의 전쟁은 이제 시작일 뿐이다. 그리고 비트코인 적극 받아들이는 MS, 글로벌 기업의 블록체인 전쟁은 이미 시작한 것이다.

1210일 부터 시카고옵션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시작한다.

비트코인이 제도권까지 진입하는 것이다. 세상은 이렇게 암호 화폐를 받아들이고 발전해 가고 있다.

 

정말 정부가 국민들이 투기하는 걸로 걱정한다면

주식, 증권 거래소부터 다 문 닫게 해야지. 주식과 증권 손대다 망하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가?

각종 복권, 경마장, 강원 랜드나 카지노는 투기하는 사람 없나?

정말 투기해서 망쪼난 국민들 생각한다면 강원랜드부터 문 닫아야지.

 

암호 화폐로 투기자가 많이 생기니 없애자는 말은

자동차 사고로 날마다 사생자가 많이 나오니 자동차 없애자는 말과 똑같다.

 

암호 화폐는 그 자체가 상품의 가치와 화폐의 가치를 갖고 있다. 글로벌 무한 경쟁 시대의 한 산출물이다.

그리고 초정부, 초국가성의 성격이 있어서 한 국가가 다 컨트롤 못한다.

 

정부가 정말 미래의 국민 먹거리를 염려한다면 공무원 늘리는 쉬운 일자리보다

젊은이들과 어린 학생들이 열광할 블록체인 기술 같은 4차 산업의 많은 분야의

아이템에 국부를 투자하여야 한다.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춘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여 우리 청소년들에게 비전을 보여주어야 하지 않겠는가?

그리하여 전 세계인이 열광하여 투자할 기술과 제품을 만들어야 하지 않은가?

 

중국 정부가 지원하여 양성자를 상용화하는데 성공한 중국 회사가 조만간 수질 개선과 공기 청정, 양자 의료, 양자 통신, 양자 계산기와 빅데이터 송신, 양자 컴퓨터, 모든 공업 분야를 주름잡을 날이 수년 내로 온다. 전 세계의 자본이 중국에 흡입 될 날이 머지 않았다.

1년이 못되어 양자 기술 상용화 제품들은 전 세계를 깜짝 놀라게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