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대의원 선거 질의에 대한 답신을 부탁합니다


보낸사람
바닷가 <lost***@daum.net> 보낸날짜 : 20.04.02 11:13 주소추가수신차단
받는사람
<hwj***@hanmail.net> 주소추가
일반파일 1개 (4.56MB) 모두저장
첨부파일 목록

안녕하십니까?



의원님의 지역구인 완도에 거주하는 ***입니다.



과거 국민의당의 비판적 지지자이기도 하고 윤영일 의원의 전문성이나 의정 활동에 좋은 인상을 받고 있는 사람입니다. 이번 선거에서도 전반적 상황을 고려할 때 윤영일 의원에게 한 표를 던지게 될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20175월 대선 즈음에 실시된 국민의당 간부(대의원) 선거 과정에서 완도지구 출마 후보들 중 일부가 투표권을 지닌 진성단원을 확보하고자 상당액의 금품을 제공하고 진성당원으로 가입시킬 완도 군민들의 주민증 촬영 사본을 다량 확보하여 금품 제공자들에게 제공하는 불법 선거를 저지른 일이 있었습니다.

 

당시 성광교회 교인이자 모집책으로 활동하면서 1400만원(?) 가량을 수수한 신**은 당시 진성당원 가입 대상자 주민등록증 모집책들이나 관련 당사자는 완도읍 소재 성광교회 집사들이 축을 이루었으며 일반 군민 외에 일부 공무원과 경찰들도 포함되어 있었음을 본인에게 진술하였습니다. 다른 모집책들도 많이 활동하였으며 실제 오간 수수액은 수억원대로 추정됩니다.



신**은 2인의 하위 모집원(강**-완도 군청 맞은 편 ** 세입자, 건설노동자, ** 출신, 40대 후반, **(성은 불상-부산 ** 거주)과 수수액을 분배하는 과정에서 2인에게 각각 2백만원을 주고 나머지를 자신이 챙겼는데 이에 불만을 품은 강**이 몫을 더 주지 않으면 사건을 공론화하겠다고 한 달여에 걸쳐 신**을 협박하여 스트레스를 이기지 못한 신규현이 어느 날 자정에 가까운 시각에 강**의 거주지를 찾아가 심한 폭행을 하여 강**에게 전치 6주의 상해를 입혔습니다. 상세 수치는 약간 착오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신**과 강**은 사회 생활을 하면서 가까운 동네에 살며 우연히 본인과 인연을 맺게 된 이들이며 모두 불우한 성장 내력이 있어 본인이 인생 선배로서 어느 정도 챙겨주며 이따금 교류를 하였습니다.

 

신**의 전화를 받고서 사건의 전말을 알게 된 본인은 그래도 정에 이끌려 처벌 수위를 낮추고자 보름에 걸쳐 얼마간 사비를 들여 강충곤을 설득하여 신**의 선고공판이 열리기 하루 전날 합의를 이끌어내 합의서를 법원에 제출하였고 불행 중 다행으로 신**은 집행유예 판결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부터 완도 경찰들은 본인에게 적대적 토대를 보이던 중 2019년 4월 10일 완도 소재 모 7090 스테이지식 노래홀에서 업주와 경찰이 공모하는 형태로 본인을 업무방해 및 공무집행방해로 허위 신고 및 체포하여 현재 해남 법원에서 재판 계류 중에 있습니다.



 2018년 1월 5일 오후 2시 35~45분경에 걸쳐 의원님의 국회의원 사무실로 연락하여 인턴을 거쳐 보좌관과 위의 내용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고 민원에 대한 답변을 요구한 바 있습니다. 본인이 약간 취한 상태에서 전화를 하였으며 통화 시간은 약 8~9분여이며 그 통화 내역을 첨부파일로 첨부합니다.



상기 2018년 대의원 선거 과정에서 윤영일 의원이 개입했다거나 사주했다는 판단은 섣불리 내리지 않은 상태입니다. 당시 통화에서 추정해 볼 수 있듯이 그래도 지역구 지휘감독 책임이 있는 의원 신분으로서 사실 확인 후 해당 당원들에 대한 비공개 사후 징계에 나서야 한다는 것이 제 민원의 핵심이었습니다.



그 이후 불법선거를 축으로 하여 여러 형사사건에 휘말렸습니다. 잘못을 저질렀지만 그래도 완도 군민들이 많이 다치는 것을 저어하여 공직선거법상 공소시효가 만료되는 6개월 이후에야 이를 작은 규모로 공론화(?)하였습니다. 완도경찰서 청문감사관실에도 이 사실을 피력한 바 있습니다.



본인은 향후 재판 과정에서 해당 녹음(녹취) 파일을 법정 증거 자료로 제출하는 한편, 술집 업주 및 관련 경찰들을 허위 신고(무고죄) 및 직권남용에 의한 감금 및 감금의 계속 등의 혐의로 검찰에 정식 고소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재차 민원 처리를 부탁 드립니다.



2020년 4월 2일

지역구민 *** 올림

010-***-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