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전에 김의겸이 사퇴한다고 기사가 떳네요. 아이고, 그게 뭐가 어때서 사퇴한다고 하는지 저는 도통 이해가 안갑니다.

지금이라도 당장 김의겸은 다시 청와대 대변인으로 돌아와야 합니다. 

아니 도대체 김의겸이 무슨 잘못이 있단 말입니까.

다른 장관들이나 여당 국회의원들 보세요. 다들 왠만하면 재산 더 늘었잖아요. 같이 청와대에서 더 높은 자리에서 근무했던 장모시기 같은 분께서는 얼마전에 부동산이 올라서 재산이 100억이 가뿐하게 넘었다고 하잖아요. 그런데, 이제 겨우 감정가 25억 정도 가지고 뭐라고 하는 것만큼 이상한 이중 잣대가 어디 있습니까. 각료들 중에도 재산 수백억 되는 사람들 많은데, 왜 그 사람들은 놔두고 겨우김의겸 가지고 그럽니까.

더 이해가 안되는 것은 저기 목포에 투자한 손 모시기 의원 말처럼 이익을 현실화 시킨 적이 없는 데  이게 무슨 부동산 투자라고 할 수 있습니까. 그 건물 사고 나서 팔지 않았잖아요. 장담하건데 앞으로 안 팔겁니다.

그리고, 김의겸보다 급수로 더 높은 장관들중에 1/3 정도는 다주택자인데, 지금 집도 없는 김의겸을 욕하는 것이 말이 됩니까. 겨우 퇴직하면 살아볼까 해서 이리 저리 땡겨서 건물 하나 샀기로 말입니다. 좌파는 집 사면 안되나요?

그리고, 청와대 10분 거리에 살면서 관사살면 안됩니까. 예전에 진보를 위해서 일을 했으니 그 정도 편의는 다 봐줘야하는 것 아닙니까. 

아 예, 예전에 김의겸이 한겨레 기자할 때 쓰던 말과 지금 하는 행동이 다르다구요? 에이.... 원래 입진보가 그렇잖아요. 다른 장관들이나 각료들이 과거에 하던 말 바꾸기 하던 것에 비하면 김의겸은 양반인데? 아니 지금 간혹 여론조사 하면 여권 대권 후보 1위로 나오는 유시민하고 비교해봐도 김의겸은 말바꾼 걸로 치면 백분의 일도 안됩니다. 김의겸이 김의겸했다는 말은 어불성설이죠.

도대체 김의겸 대변인만큼 문재인 정권내에서 정도를 걷는 사람이 어디 있습니까. 

도대체 어디 불법이 하나라도 있습니까.

김의겸 이분이야 말로 가장 문재인 정권의 국정철학과 맞는 방법으로 문재인 정권처럼 행동한 사람입니다. 

김의겸 대변인, 사퇴를 철회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아니 당신보다 더러운 인간들이 훨씬 많은 데 당신같은 분이 사퇴를 한단 말입니까. 당신이 나간다면 현직 장관, 비서관들중에 2/3 이상은 다 사퇴를 해야 합니다. 왜 당신같이 평균 이하인 분이 십자가를 지고 사퇴를 해야한단 말입니까.

그 고결한 마음 충분히 헤아리겠으니 앞으로 꿋꿋하게 문재인 정부를 위해서 일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김의겸을 보호해 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