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돌핀”(Didorphin)의 기적

 

   “웃음은 인간이 기쁘거나 즐거울 때, 혹은 특별한 감정이 들 때에 얼굴 근육을 움직여 일정한 표정을 짓는 반응을 일컫는 말입니다. 한번 웃을 때마다 231개의 근육이 운동을 하게 되고 얼굴의 근육만도 15개가 운동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웃음을 1분 여 동안 웃으면 10분간 조깅을 한 것과 같습니다. 계속 웃음을 지으면 면역에 관여 하는 임파구들(T세포, B세포)을 자극하는 인터페론(Interferon) 감마가 체내에서 200배나 증가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우리 몸의 호흡기와 소화기에 있는 면역 글로불린(globulin)A도 증가해서 호흡기와 소화기 질환을 예방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몰핀(Morphine)보다 200배나 효과가 강하다는 엔돌핀(Endorphin, 생체 엔돌핀)도 증가해 통증과 근심 걱정도 감소시키고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뚜렷한 생물학적 목적이 없는 웃음의 유일한 기능은 긴장으로 부터의 해방입니다. 웃음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동물은 인간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인간을 웃는 동물이라고 하였습니다.

(출처:한국경제뉴스,한 문장의 교양;2013.7.12.)

 

사람이 즐겁게 일하면 엔돌핀(Endorphin)이 솟아나며, 엔돌핀이 넘치는 사람은 건강하다. 엔돌핀이 암을 치료하고 통증을 해소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아는 사실이다. 사람의 뇌 속에는 여러가지 뇌파가 나오는데 깨어 있는 낮 동안에는 우리 몸에 해로운 베타(β)파가 나옵니다. 이것은 100% 사람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뇌파입니다.

 

그래서 오감으로 아무리 좋은 것을 먹고, 듣고, 본다고 할지라도 남는 것은 점점 스트레스와 피곤 뿐인 것입니다. 그런데 밤에 잠을 자는 동안에는 알파(α)파가 나옵니다. 그러면 엔돌핀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이것은 모든 병을 다 고치는 기적의 호르몬입니다.

 

이 엔돌핀이라는 호르몬은 피로도 회복하고 병균도 물리치고 암 세포도 이기게 합니다. 그러므로 잠을 푹 자고나면 저절로 병이 낫기도 하고 기분도 좋아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잠을 자는 것은 오감이 차단된다는 것입니다. 아무것도 먹지 않고 듣지도 않고 생각도 안하는데 도리어 편안하고 더 쉼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깨어 있을 때에도 알파(α)파가 나올 때가 있는데 그것은 사랑할 때라고 합니다. 사랑할 때 마음이 흐뭇하고 기분이 좋은 것은 뇌 속에서 알파(α)파가 나오면서 동시에 엔돌핀이 분비되기 때문입니다.

이 엔돌핀(Endorphin)이라는 호르몬은 피로도 회복하고, 병균도 물리치며 암 세포도 이기게 하는 강력한 힘을 갖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엔돌핀의 10배 이상의 강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이 있는데 다이돌핀”(Didorphin)입니다.

 

엔돌핀의 항암, 항염증, 항노화 작용의 10배 이상의 강한 호르몬이 다이돌핀입니다. 그래서 다이돌핀은 하나님이 주신 최고의 선물이라 부릅니다. 엔돌핀은 기뻐할 때 감사할 때

 나오는 호르몬이라면 다이돌핀은 감동 받을 때나오는 호르몬입니다. 사람이 감동의 순간은 최고로 다이돌핀이 폭발적으로 분비되는 것이다. 그럼 우리가 대게 언제 마음에 감동받아 이 다이돌핀은 우리 몸에서 생성될까요?

 

좋은 노래를 듣거나, 아름다운 풍경에 압도 되었을 때, 전혀 알지 못했던 새로운 진리를 깨달았을 때, 깊은 사랑에 빠졌을 때.....이런 때 우리 몸에서는 놀라운 변화가 일어 난다고 합니다.

 전혀 반응이 없던 호르몬 유전자가 활성화 되어, 안 나오던 엔돌핀(Endorphin), 도파민(dopamine), 세로토닌(serotonin)이라는 아주 유익한 호르몬들을 생산하기 시작합니다.

 특히 굉장한 감동을 받을 때, 드디어 위에서 말씀 드린 다이돌핀이 생성 되는 것입니다. 이 호르몬들이,우리 몸의 면역체계에 강력한 긍정적 작용을 일으켜서 암을 공격합니다.

 

박근혜씨는 대다수 우리 국민에게 다이돌핀을 많이 선물했습니다.

국회에서 탄핵이 결정될 때 그리고 헌재에서 판결이 나왔을 때 손뼉을 치며 기뻐했습니다.

나는 기아 야구팀 팬인데

두산 팬들에게는 미안합니다만 우승할 때 다이돌핀이 증가되게 하였습니다.

 

다이돌핀은 대단한 효과이지요. 다이돌핀이 엔돌핀의 4천배의 효과가 있다고 하는 분들도 있지만 근거가 희박한 것 같습니다. 4천배라면 통증을 전혀 느끼지 못할 정도가 되니까요.


아뭏튼 다이돌핀이 엔돌핀보다 치유효과가 커서  그래서 기적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타인을 진심으로 사랑할 때, 온전히 용서할 때, 진리를 깨달을 때

 다이돌핀이 가장 많이 생겨서 건강한 삶을 살게 된답니다.


낸시 렉커(Nancy Recker)교수는 웃음은 참으로 좋은 약이다라고 했는데 자료를 보니까

웃음은 의학적 가치가 있어 병을 고치는 치료제로 이용한다고 합니다. 웃음은 몸에 좋습니다. 게다가 웃음은 심장의 힘도 좋게 하고, 플라스미노겐(Plasminogen)을 증가시켜 혈전생성도 막아줍니다.

 

미국에서 많이 웃는 사람들에게 심장병 발병이 적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합니다.(출처; http://www.kumcansannr.com/sosicj)

우리 몸에는 내장을 지배하는 교감신경 부교감신경 등 두가지 자율신경이 있습니다. 놀람, 불안, 초조, 짜증 등은 교감신경을 예민하게 만들어 심장을 상하게 합니다.

 

사람의 몸은 유기체이기에 마음의 화평은 육신의 생명이나 시기와 질투는 뼈를 썩게할 정도로 건강을 해치게 합니다. 현대인들이 많이 걸리는 암의 원인 70%이상이 과도한 스트레스로 기인한다고 합니다. 성경에서도 말합니다.

마음의 화평은 육신의 생명이나 시기는 뼈의 썩음이니라”(14:30)

반면 웃음은 부교감신경을 자극해 심장을 천천히 뛰게 하며 몸 상태를 편안하게 해줍니다.

웃음은 스트레스와 분노, 긴장을 완화해 심장마비와 같은 돌연사도 예방해 줍니다. 깨끗하게 살 때 깨끗하게 기뻐할 수 있고 웃을 수 있습니다.

더러운 방을 청소하고 나면 엔돌핀이 도는 것처럼

정부가 국가 주권을 가진 국민의 오더대로 적폐(積弊)을 청산(淸算)할 때도

다이돌핀이 돌 것입니다.


이명박씨는 다스의 주인임에도 BBK 관련 일로 대국민 사기쳤습니다.

개인적인 비즈니스의 민사(民事)가 아니라

대통령되고 나서는   검찰, 국정원등을 동원하여 대국민 사기 죄를 덮는 자체가 적폐중의 적폐입니다.

이명박 관련 적폐 청소로 행복한 미소를 짓기를 기대합니다.

 

                                                       깊어가는 겨울 밤에~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