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 운영진은 아이디 삭제 및 계정 탈퇴 요청에 응하지 않습니다. 아크로는 공론장을 표방하는 커뮤니티로써, 운영진에서는 건설적인 토론을 위하여 다음의 세가지 방향에 합의하였습니다. 

첫째, 운영진은 책임 있는 토론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합니다. 아크로에서 회원들은 스스로 작성한 글을 바탕으로 신용을 축적해갑니다. 설득력 있는 견해와 성실한 태도로 회원들 간의 상호 신뢰가 바탕이 될때 비로소 대화와 설득은 활발해집니다. 필명 및 아이디를 고정함으로써 서로가 상대방을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하는 동시에 각자는 글이 곧 자신의 얼굴이란 책임감을 갖도록 촉진하고자 합니다.

둘째, 운영진은 징계 제도의 무력화를 방지하고자 합니다. 토론 커뮤니티 특성상 주장과 감정의 대립은 빈번하게 나타납니다. 그러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아크로는 토론 윤리 규칙에 입각한 징계 절차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탈퇴와 재가입이 반복적으로 이뤄지면, 기존 징계 기능은 크게 약화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논쟁의 수위를 제어하기 어렵다면, 진중하게 글을 쓰는 회원들에게 피해가 미칠 것이 우려됩니다.

셋째, 운영진은 본래의 운영 활동에 전념하고자 합니다. 앞선 두가지 고민은 실질적으로 동일인의 재가입과 등업 요청 증가, 활동 중 징계 요구 증가, 이후 탈퇴 신청 증가라는 사이클로 현실화될 수 있습니다. 운영진은 이로 인해 토론 커뮤니티의 질적 성장과 무관한 소모적 업무만이 급증할 것을 염려하고 있습니다. 공론장의 품질을 위한 사이트 관리에 운영진의 시간과 노력을 집중하고자 합니다.

위와 같은 기준에 따라 운영진은 아이디 삭제 및 계정 탈퇴 요청을 수용하지 않는다는 점,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아크로는 가입 요건으로 이름과 메일주소 이외의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으며, 등록한 내역도 자유롭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계정 해킹이 우려되거나, 자발적인 글쓰기 중단을 요구하는 경우, 별도로 쪽지를 주시면 운영진에서 회원 등급을 영구적으로 조정해드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