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게시판
백이숙제는 "以暴易暴"를 남겼고 한그루는 "以寂易騷"를 남기고 간다.
채동욱의 혼외아들은 아닐것으로 보입니다.
단지 채동욱이 임모여인에게 약점이 잡힌게 있어 보입니다.
불륜을 한건 맞지만 혼외아들은 아니다.
그리고 임모여인도 역시 아들에게 진실을 말하기에
아들의 정신적 충격도 생각해야겠지요
그동안 아이에겐 아버지가 채동욱이라 밝혀왔으니 말이죠.
아무튼 채동욱이 박원순시장처럼 역전을 노릴지 모르겠으나
불륜을 저질렀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을거 같습니다.
이사건이 박근헤정부에 타격을 주지는 못할거 같습니다.
저 역시 가족을 명분으로 삼는 부분이 좀 이상하게 느껴지긴 합니다.
원래 정정보도 청구소 자체가 채동욱에게 입증책임을 지우는 불리한 재판이라는 건 여러 전문가들이 지적한 바 있고, 막상 유전자검사가 이뤄지지 않고 다른 방법으로 승소해봐야 실익은 없는 것이고.
그래도 정정보도 청구소 진행하면서 유전자검사는 그것대로 추진하는게 합리적인 것으로 보였고, 채동욱도 그런 방향으로 움직이길래 결백이 확실하구나라고 판단했었는데 조금 더 관망해야 할 것 같습니다. 소취하야 유전자검사 나오면 그때 해도 늦지 않고, 이후의 재판과정은 일사천리일테니 그리 부담스러운 것도 아닐테고.
어쨌거나 소취하로 채동욱이 정치에 생각이 있거나 그런 사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정치에 뜻 있는 사람은 저렇게 안하죠.
요즘 돌아가는 걸보니 혼외자는 아닐 가능성이 높은 것도 사실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여자관계문제에 대한 의혹이 여전히 남기때문에 채씨가 보수적 한국사회에서 불륜이라는 의혹을 받을 수있는 상황에서
도덕적인 우위의 입장에 서있을순 없다고보구요
단 만일 혼외자가아니라면 자기가 밝힌대로 조선일보에대해 다른 부분으로 법적 고소를 해야하지 않겠어요?
그과정을 봐야 청와대랑 조선일보에 양적으로 환산 가능한 타격이 있을지 말지 알수있을 것같네요
물론 그것도 혼외자가 유전자검사로 아니라고 확정된 전제가 있어야 가능한 일입니다
정말 혼외자라면 머 사람 취급받기도 어려울 일이지요 사태가 이정도로 커졌는데,,,
이 건에서 결백하다면 민주당에서 영입했으면 좋겠다는 말을 한 당사자로서 면이 안서는 중입니다...ㅎㅎ
다만, 채동욱의 행보에 정치적인 의미를 부여하고 정정보도 소송에 이어 명예 훼손 등등 각종 소송을 줄줄이 이어가서 상대를 박살냈으면 하는건 저 같은 사람들 생각이고, 만일 채동욱이 정치적 야망이 없는 사람이라면 정정보도가 나온들 딱히 얻을 것이 없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 사건에서 그 아이가 혼외자가 아님이 드러나 박근혜정부와 조선일보가 나란히 손잡고 골로 가는 상황을 바랬습니다만, 개인적 욕심을 버리고 생각해보면 혼외 아들이 사실인 것도 채동욱 개인에게 나쁠 건 없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신이 몇 대 독자인가 하는 상황에서 딸 둘 가운데 하나마저 잃은 사람에게 방법이야 어찌됐든 자식 하나가 더 생긴다면 세간의 비난 정도는 감수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어차피 누릴 권세는 어지간히 누려봤는데, 임기 2년짜리 총장 직위 따위가 뭐 대수겠습니까. (다만 아내와 딸이 좀 불쌍하네요.)
물론, 이것도 채동욱 영입했음 좋겠다는 말만큼이나 근거 없이 하는 말인지라 결과는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인간은 불완전한 존재이고, "마음은 이성이 알지 못하는 그 자신만의 이유를 갖고 있"기때문에, 혈기방장한 청장년의 시절 한 때 실수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가장 큰 문제는 채동욱이 조선일보 최초 보도에 대하여 "나는 모르는 일이다."라고 거짓말을 했음입니다. 한 가지 거짓말을 하는 사람은 두 가지 거짓말도 할 수 있지요. 두 가지 거짓말을 하는 사람은 천 가지, 만 가지 거짓말도 할 수 있을 테고요. "진술의 일관성"을 판사나 검사들이 중시하는 까닭입니다.
禁反言則에 의하면, 채동욱은 임모씨가 편지로 "채동욱씨와 잘 아는 사이이다."라고 밝혔을 때 이미 끝장이었다고 봅니다.
자연/
정치할 생각이 없다면 기왕 총장직도 떨어진 마당에 차라리 혼외자가 사실이어서 늦둥이라도 잘 키우길 바라는게 현재 제 입장인 만큼 딱히 편들고 싶어서 하는 이야기는 아닙니다만, 불륜 관계가 아니고 그냥 업주와 고객 사이였다면 드나드는 식당이나 술집이 한두개도 아니고 잘 모를 수도 있지 않을까요?
불륜이 없었다면 '나는 모른다'는 답변 이외에 딱히 할 말이 없어보입니다.
추가) 물론 민주당 입장에서 보면 혼외자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나 채동욱과 손잡고 상대를 완전 작살내는 것이 좋겠습니다만....
정치/사회게시판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