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이 20%대의 지지율인데 비해 새누리당은 40%대의 지지율을 보이고 있으며 이런 격차는 상당기간 지속되고 있습니다.
사실 과거 김대중의 민주당때는 이런 정도의 지지율 격차는 없었습니다
심지어 열우당 분당시에도 잠시지만 구 민주당이 1등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면 왜 새누리당의 지지율이 이렇게 높을까요
국민이 xxx 라서요
국민이 우매해서 독재 친일 세력이 뭉친 새누리를 지지하는 걸까요?
아니면 다수의 인구를 가진 영남이 지지하기 때문일까요?

지금 민주당을 비롯한 야권이 죽을 쓰는 이유는 민주당 주류인 친노들과 그 외곽지지세력인 시민단체 문화 언론계 깨시민들이 아직도 과거 민주대 반민주 프레임에 갇혀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새누리를 친일파 후손 독재세력 재벌옹호 기득권 세력이라고 매도합니다.
그러면 정말 새누리가 그런 세력일까요?
그리고 국민들도 그렇게 생각을 할까요?

그러면 한번 봅시다
새누리당에 친일파후손이라고 지칭할만한 인물이 누가 있나요
얼른 생각나는대로 이름 대보세요
그럼 민주당에는요
신기남이 있고 김희선이 있고

독재시대의 후예들은요?
정형근이도 은퇴했고 새누리에서 이름께나 있는 사람이 김무성 홍준표 김문수 이재오 남경필 원희룡 이한구 뭐 기타등등인데 민정당 후예들은 별로 안보이는군요

기득권요?
민주당에도 전직 장관출신들이 즐비하고 대법관도 있고 비서실장도 있고 10년간 집권한 세력입니다
민주당도 기득권입니다.


재벌옹호요?
재벌규제를 가장 많이 풀어준 정권이 참여정부입니다.
그리고 이제는 국민들이 재벌들을 비난하지만 그들이 국가 경제에 차지하는 비중을 생각해서 무조건 비난하지 않습니다.
더욱 지금 박근혜 새누리당의 이미지는 재벌을 압박하는 이미지입니다.

지금 국민들 눈에 비친 새누리는 독재나 친일파 후손들이 주류인 정당으로 보지 않습니다
그래서 20대 30대에서도 상당한 지지가 나오는것이고요
박근혜가 있지만 독재시대 정치활동을 한 것도 아니고 20년이상 숨죽이고 살다가 자력으로 그 자리에 오른 사람입니다

그에 반해서 민주당의 이미지는 뭘까요?
솔직이 노무현이나 친노빼고는 뚜렷한 이미지가 없고 질서도 없고 중구난방인 당입니다.
새누리의 이미지는 안정감이 있고 무리수 두지 않고 현상유지는 잘 할 것 같은 당입니다.

세계적으로  경쟁이 극심한 시대상황 속에서 국민들은 그나마 현상이라도 유지하고 지키는 걸 원하지 있는것마져 말아먹을 가능성이 농후해 보이는 당에게 지지를 보낼 수가 없습니다.

지난 노무현 정권과 그 이후 민주당의 행보를 통해서 국민들은 희망을 보지 못한 것입니다.
지금 국민들이 보는 새누리에 대한 시각과 민주당이나 친노 좌파들이 보는 새누리에 대한 시각의 괴리를 메꾸지 않는 한 민주당이나 야권의 삽질은 계속 될 것이고 민주당의 지지율은 올라가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