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문재인 의원은 21일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해 북방한계선(NLL) 포기 취지 발언 논란과 관련, 지난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원본과 녹취자료 등을 전면 공개할 것을 주장했다.

문 의원은 이날 긴급성명을 내고 "정상회담 대화록과 녹음테이프 등 녹취자료 뿐 아니라 NLL에 관한 준비회의 회의록 등 회담 전의 준비 자료와 회담 이후의 각종 보고자료까지 함께 공개한다면 진실이 선명하게 드러날 것"이라며 이같이 제안했다.


=================================================


새누리당은 21일 민주당 문재인 의원이 조건 없이 지난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원본과 녹취 파일 등 관련자료를 전면 공개할 것을 주장한 것에 대해 환영한다는 뜻을 밝혔다. 


새누리당 김태흠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 브리핑을 통해 "남북정상회담 당시 준비단장이었던 문 의원이 대화록을 비롯해 녹취테이프, 준비 회의록 등 각종 자료까지 조건 없이 공개하자고 제안한 것에 대해 새누리당은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변인은 이어 "다만 문 의원이 NLL 발언 문제에 대한 책임전가를 새누리당에 한 것에 대해서는 분명히 하고자 한다"며 "이번 논란은 민주당 박영선 의원이 'NLL 포기 논란이 국정원과 새누리당이 짠 시나리오에 의한 것'이라는 발언을 하면서 제기됐음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 드린다"고 밝혔다.

==================================

너무 재미있어 죽겠네요..ㅋㅋㅋㅋ

단두대 매치 들어가나요?

새눌당이 바로 맞받아치는데 뭔가 히든카드가 있는걸까요?

아무튼 둘중 하나는 박살나겠네요. 

하긴 공개후 대화록 해석 문제로 갑론을박 할 것이 뻔하겠지만...

판단은 국민들이....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