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이 서울대 미학과 석사논문이 표절시비에 말려들었군요.
문대성의 논문 표절을 두고 문도리코라고 엄청 비난했었는데 이제는 변희재로부터 진캐논이라고 조롱당하고 있습니다.
변희재의 표절했느냐는 질문에 진중권은 엄청 열심히 논문을 썼고 독어, 노어 공부 열심히 했다고 답변을 회피하다가 오늘에 와서는 리뷰 논문이어서 원문을 그대로 옮겨 쓴 것은 당연하다는 궤변을 늘어 놓고 있군요.
TV조선의 저격수다 프로에서 진중권의 논문 표절을 다루자 TV조선에 협박하여 재방되는 것을 막고, 채널A의 쾌도난마에서 진중권 논문표절을 다룰 예정이라고 하니 또 채널A에 협박을 한 모양입니다. 자기는 문대성 표절 건이 터졌을 때 방송에 나와 문도리코니 뭐니 비난을 해댔으면서 자기 논문 표절에 대해 다룬다고 하니 저런 발광을 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진중권은 동양대 교수이며 정치 평론가로서 공인이니 진중권의 논문표절을 다루는 것은 언론이 할 수 있는 일이고, 또 어찌보면 언론의 책무이기도 하죠. 자기가 표절하지 않았다면 방송에서 다루더라도 당당할테고, 또 변희재가 논문 들고 채널 A로 나와 같이 다루자고 기회도 주고 있는데 저러고 있습니다.
진중권의 논문이 비록 석사논문이긴 하지만, 진중권은  박사가 아니라 석사학위 밖에 없어 중앙대, 동양대 교수 임용에 이 논문이  상당히 영향을 미쳤을 것입니다. 만약 이 논문이 표절이라면 문제가 심각한 것이죠.
진중권의 논문이 표절인지 아닌지 관련 글들을 아래에 링크하니 여러분들이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skepticalleft.com/bbs/board.php?bo_table=01_main_square&wr_id=105712
http://www.skepticalleft.com/bbs/board.php?bo_table=01_main_square&wr_id=105673
http://www.skepticalleft.com/bbs/board.php?bo_table=01_main_square&wr_id=105681
http://www.skepticalleft.com/bbs/board.php?bo_table=01_main_square&wr_id=105694

한 때는 저도 진중권을 진보진영에서 팩트에 충실하고 객관적이고 합리적 주장을 하는 인물로 높이 평가해준 적이 있엇지만, 지난 변희재와 사망유희에서 박살이 나고 난 뒤에 평정심을 잃고 변희재에 대한 복수심으로 불타오르는 것 같습니다. 그 불에 뛰어든 나방 신세가 되어가는 것 같아 안타깝네요. 누가 추락하는 것에 날개는 없다고 했던가요? 지금 진중권이 딱 그 신세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