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들렀습니다.  원래 정치에 큰 관심이 없던터에 대선전후로 정치얘기에 조금 관심 가지다가 점점 멀어지고 있는 중인데요..
요즘 아크로 화제는 동성애인가보죠? 이 문제는 저도 좀 할말이 있지만 일단 지금은 좀 참고..

다름이 아니라, 잉여력이 폭발해서인지 제가 요즘 잠을 잘 못잘 정도로 크게 고민하고 있는 문제가 있는데  아크로 분들의 의견을 듣고 참고하고 싶습니다. 

-------------------------------------------------------------------------------------------------
개인의 선입견이나 감정을 배제한 판단을 듣고 싶기에 구체적인 사건명, 단체이름 등등을 빼고 기호로 풀어보겠습니다.

즉, 우리나라에서 많이 행해지는 행동(혹은 문화) AAA가 있을시,

이 AAA에 대해 초등학생이하를 제외한 중학생이상의 국민을 대상으로 의견을 조사했다고 할때,

1)그룹:  전 국민의 30%가 너무괴롭다.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 AAA를 법으로 금지시켜달라. 대신 대체할 BBB가 있지 않느냐.

2)그룹:  40%가 상관없다. 관심없다.

3)그룹:  그리고 나머지 30%가 AAA는 내가 좋아하는 것이다. AAA도 BBB도 모두 원한다.

라는 결과가 나왔다고 할때 (현재로선 구체적으로 조사결과가 나온건 없고 제가 대략적으로 가정한 수치입니다), 
1)과 3)그룹의 국민의 '행복추구권' 의 대립은 어떻게 결말이 되어야 할까요?   
1)과 3)은 서로가 '행복추구권'을 주장하고있습니다. 

이런상황에서 법적 혹은 정부의 행정은 어떤 결정을 내려야 국미의 행복추구권의 취지에 어긋나지 않게 될까요? AAA를 금지하면 3)의 행복추구권이 무시되고 AAA를 허가하면 1)의 행복추구권이 무시됩니다.
  
전 1)그룹에 해당하는 사람입니다만  현재 우리나라 법은 3)그룹의 주장에 맞춰 만들어져 있습니다.  

눈치빠르신 분들은 제가 무엇에 대해 얘기하는지 벌써 아셨을지도 모르겠네요. 이미 식상하다면 식상한 주제이기도 해서요~ ^^; .

지금보니 이 상황을 동성애 문제에 대입해도 어느정도 들어맞느군요. 물론 %의 숫자가 동성애자가 훨씬 적을테지만요.


---------------------------------------------------------------------------------------------

구체적으로 뭘 말하느냐 하시면 정답은 화요일 저녁쯤 알려드릴게요. 일단 정치하곤 상관없습니다.
 아무도 댓글 안달아 주시면 그냥 패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