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게시판
근데 내가 볼땐 아직 배가 고프지 않은 것같아.
살짝 사회자팀의 영역일 수도 있는 댓글을 남겨 조심스럽습니다만, 사회자팀은 이런 과격한 표현을 쓰시기에 적당하지 않을테니, 일반 회원 자격으로 제가 총대메겠습니다.
미디어법과 관련한 오돌또기님의 글을 보면 아크로의 인상비평에 약간 실망하신 눈치입니다. ^^;; 좀 더 과격하고 적극적인 반론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는 이 사안과 관련하여 뭐라고 해야할지 잘 몰라서 전문적이고 적극적인 반론이 불가능한 상태. 죄송...)
다른 토론도 활발히 진행되어야 하겠지만, 모처럼 모셔온 분들(특히, 김대호님이나 바이커님, 오돌또기님, capcold님, 김우재님,udis님 등)의 글에 대해서는 이 분들이 실망하지 않도록 정신이 번쩍 들 정도의 적극적인 반론 부탁드립니다. 모셔운 분들 실망하시고 떠나시면 않되잖아요... ^^;;;
두루두루 배 부른 분 많으니 좋은 세상입니다.
요즘들어 부쩍,
좌/우, 진보/보수, 영남/호남 이런거 다 배부른 분들이 배 고픈 사람들 현혹시키는 말이란 의심이 듭니다.
민주당은 민주당을 지지하는 수많은 유권자들의 이해와 요구를 제도권에서 대변해야 하는 정당이지 언론노조가 고용한 대리운전 기사가 아니다. 세상에는 염치없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고 이들이 세상을 더욱 꼬이게 만든다. 민주당은 언론노조에 끌려다니지 말고....
민주당을 지지하는 수 많은 유권자들의 이해와 요구가 대체 뭐지요 ?
민주당은 언론 노조에 끌려 다니지말고....언론 노조를 이용만 해라 ?
세상이 그렇게 호락호락 내 입맛 대로만 될까요 ?
과격했는가 모르겠네^^
중간 광고가 왜 그토록 금기시 되어야하고
중간 광고, 그리고 그것을 통한 재정확보, 와 방송의 도덕성과 무슨 관련이 있다는 건지 ?
어차피 광고 수입으로 운영되는 공영인데 어째서 방송물 전후 광고는 괜찮고 중간은 안된다는 것입니까 ?
저라고 방송 중간에 광고 보고 싶다는 것은 아니고 짜증 나는 일 이지만
그 것이 질 좋고 독립적인 방송 유지에 큼 도움이 된다면
그 정도 짜증은 참아야한다고 봅니다.
시청자도 시청자로서 기여할 것이 있다면 기여해야지
어떻게 모든 사람들이 제 좋은 것만 고집하고 조금이라도 저하기 싫은 건 못참겠다고 합니까 ?
"(전략)광고를 하는 공영방송은 제 구실을 못한다는 것이다. 고로 광고로 먹고사는 MBC는 민영화시키고 KBS는 수신료만으로 운영하겠다는 것이다....(후략)"
일단, 광고에 의해 유지되는 것은 공영방송이라고 하기 어렵다는 인식이 전제되어 있다고 이해했습니다.
"MBC는 KBS와는 달리 수신료를 걷는 공영방송도 아니기 때문에 사실 시청자의 입장에서 보면 MBC가 민영이건 공영이건 크게 상관할 문제는 아니다. 특별히 내 돈 들어가는 것도 아닌데 잘 하는 MBC 조직 유지하면서 고쳐 쓰는 게 낫다고 주장해야 한다. 한나라당의 민영화는 MBC를 SBS화하는 것이라고 받아쳐야 한다.
MBC는 광고로 먹고사는 공영방송이라도 공영방송의 품위를 잃지 말았으면 좋겠다. 중간광고같은 허튼 꿈은 버리고 오히려 유익한 공익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더욱 힘을 쏟아야 할 것이다. 꾸준하게 경영개혁도 단행해서 국민의 지지를 얻어야 한다"
아마 이 부분에 대한 문제제기라고 생각되는데요, 저도 이 중간광고와 방송사의 도덕성?의 관계에 대해서는 정확히 잘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일본에서는 NHK를 제외한 나머지 민영방송에서도 중간광고가 일반화되어 있는데요. 제 추측으로는 중간광고가 허용이 된다면 중간광고 광고료가 더 비싸지 않을까 하는 생각은 해봅니다. 특히, 인기있는 드라마나 오락프로그램, 빅이벤트(스포츠 중계 등)에서 시청자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시청중간에 광고가 들어올 경우 그 광고에 대한 노출의 강도나 강제성이 더 높아질 것 같거든요.
[추가] 공영방송의 행태가 상업방송과 같은 시청자들에게 짜증나는(전 좀 짜증스럽기도 하거든요. 결정적인 순간에 광고가 치고들어올때...^^;;) 그런 짓거리를 하는 상업방송과 같아서야 되겠냐? 이런 것 아닐까 추측합니다.
아마 이런 점과 관련이 있지 않을까 하는 추측은 해봅니다만, 정확한 것은 저런 주장을 하신 오돌또기님께 물어봐야겠죠.
****
언론노조 정신차려라에 더 방점이 찍혀있다고 해석한 근거는 오돌또기님의 다음과 같은 댓글입니다.
http://skynet.tistory.com/1020#comment4271274
" all/ 제가 주장하는 바는 민노총이건 시민단체건 보험을 들려면 민주당에 들라는 겁니다. 보험료는 민노당에 내면서 사고나면 민주당와서 도와달라고 하는 언론노조의 행태가 저는 너무 이상해 보여요. 자기들이 평상시에 민주당에 보험금 내서 민주당이 튼튼해지면 사고가 나도 민주당이 훨씬 더 잘 처리를 해 줄거 아닙니까? 근데 평상시에는 동네 똥개 취급하다가 사고나면 와서 도와달라고 손내미는데, 사실 잘 생각해 보면 자기들도 손해 보는 짓이잖아요.
민주당 지도부는 이런 점을 언론노조 측에 확실하게 각인시켜 줄 필요가 있습니다. 정당정치도 장사입니다. 장사를 할 줄 알아야지요."
http://skynet.tistory.com/1024#comment4271512
정치/사회게시판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