꽤 시간을 드렸음에도 납득할만한 해명이 없으셔서, 부득이 본 글로 다시 올립니다. 이걸 그냥 모른척 넘어가고 싶으신 모양인데, 그렇게 님 마음대로 될 일입니까 이게?


최초 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국정원녀 사건이 왜 아크로에서 문제가 되고 논쟁이 됐을까요? 민주당이 국정원녀의 글을 <국정원의 조직적 대선여론조작의 증거>라며 국정조사를 요구했기 때문에 시작된 것입니다. by 길벗

http://theacro.com/zbxe/748934


위 말씀은 아주 선의로 해석해주지 않는 이상 그냥 딱 "니네들 민주당의 국정조사 요구 신호에 따라 움직이는 알바들이지?" 하는 의미가 담겨있는 문장이죠. 그럼에도 에이 설마 그럴리가 하는 생각에 제가 오해하고 있나 싶어서 님에게 이렇게 해명해주실 것을 요청했습니다. 맞지요?

이 말씀은 아무리 좋게 해석해도 다수의 아크로 회원들을 민주당의 신호에 따라 움직이는 지원부대이거나 알바쯤으로 여기고 있다는 생각을 갖기전에는 쉽게 하실 수가 없는 말씀인거다. 딴건 몰라도 이 말씀은 반드시 해명이 필요하지 않을까? by 피노키오



그랬더니 그 글에 첫번째로 다신 님의 댓글에서 돌아온 답변이 이랬습니다.

물론 대선이나 민주당과 분리해서 국정원의 문제로 국한해서 볼 수 있겠습니다만, 과연 국민들이 이 사안에 대해 관심이 먼저 가는 것이 이것일까요? 그리고 국정원녀 사건을 깊게 들여다 보고자 하는 님들의 원래 목적이 이것에 있었을지 궁금합니다. (관심법 동원한다 하지 마시고, 양심껏 답해 보세요)

http://theacro.com/zbxe/749477


위 "님들의 원래 목적이 이것에 있었을지"에서 이것이란, 문장구조상 "국정원의 문제로 국한해서 보는 것" 을 지칭하는겁니다. 그렇죠? 즉 님의 위 문장을 재구성하면, 저나 여타 아크로의 국정원에 비판적인 회원들에게 "민주당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는 이 사건을 당신들은 일부러 국정원만 분리시켜서 문제삼고 있다. 당신들은 무언가 원래의 목적을 숨기고 위장을 하고 있는 건 아닐까 의심스럽고 궁금하다"라고 말씀하고 계신거죠. 그러면서 양심껏 답해보라는 요구까지 하셨습니다. 아주 전형적으로 정체를 숨기고 있는 알바들에게나 던지는 질문까지 하신거죠. 여기까지의 설명은 정상적인 초등국어수업을 수료한 사람이라면 모두 동의하시리라 믿습니다. 제가 지금 없는 말 지어내고 있는거 아니죠? 

즉 요약하면 제가 "길벗님 혹시 우리를 민주당 알바쯤으로 보시는건가요? 해명하세요" 하고 물었더니
"맞어. 속으로는 그렇다고 의심하고 있어. 그러니 양심껏 답해 봐" 하고 대답하신겁니다.
아니라고요? 제가 이상하게 해석하고 있다고요? 그럼 정상적인(?) 해석을 들려주시던가.

그래서 저는 님의 답변을 보고서는 "이야. 화끈하게 인정하시네" 이랬습니다. 그래서 제가 '상황 파악 끝, 공격 개시'를 선언했죠. 그랬더니 님이 뭐라셨나요? 제가 말꼬리를 잡고 있는거고 위 글들을 저처럼 해석하는 사람 처음 봤다구요? 아 놔 진짜. 그럼 위 문장들을 작성한 분이 길벗님 본인이 아니기라도 한다는 거에요 뭐에요?

그럼에도 저에게는 아직 5 % 정도는 님에 대한 신뢰가 남아있습니다. 말꼬투리 잡는다는 황당한 면피성 발언 말고, 첫번째와 세번째 인용한 님의 말씀에 대해 합리적이고 상식적으로 납득할 수 있게 해명해 주실 것을 요구합니다. 저는 님의 답변을 보고 "이야 화끈하다" 했었는데, 돌변하셔서  '말꼬리 잡는거다, 생사람 잡지 말라' 정색하시는게 너무 이상해서 그래요.  

상투적으로 답변할 가치가 없네 이러면서 은근슬쩍 넘어가시면 아주 곤란해요. 이건 님의 명예를 위해서도 그렇고, 님의 글과 답변을 읽으면서 모욕감을 느꼈을 여타 아크로의 회원들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한 일일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