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질문은 도덕적, 법적 차원에서 던지는 질문입니다. 이 질문을 던지는 이유는 성매매의 도덕적, 법척 차원에 대한 제 생각을 정리하고 글을 쓰고 싶기 때문입니다.

1. 성매매 자체는 도덕적으로 전혀 나쁠 것이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다면 그런 의견을 밝혀 주십시오. 성매매 제도를 권장할 만하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다면 그 이유를 밝혀 주십시오.

2. 성매매가 도덕적으로 나쁘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왜 그렇게 생각하시는지 그 이유를 밝혀주십시오. 성매매가 나쁜 이유에 대한 기존의 유명한 도덕 철학적 담론을 소개해 주시면 더 고맙겠습니다.

3. 성매매를 법으로 금지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그 이유를 밝혀주십시오. "성매매가 나쁘다"와 "성매매를 법으로 금지해야 한다"는 서로 다른 명제입니다. 남자가 사랑한다고 속이고 여자와 성교를 하는 것이 도덕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더라도 혼인빙자간음죄를 처벌하는 법률에는 반대할 수 있습니다. 유명한 법철학적 담론을 소개해 주시면 더 좋구요.

4. 이 외에 성매매와 관련된 도덕적, 법적, 제도적 문제에 대한 온갖 의견을 밝혀 주십시오.



저의 잠정적인 의견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저는 성매매가 나쁘다고 생각하는데 그 이유는 인간 본성상 성판매자가 경멸받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법으로 금지해야 하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