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오마이뉴스가 이와 관련해 쓴 기사를 링크하니 읽어 보시죠.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823095&CMPT_CD=P0001
인요한은 인수위 국민대통합위 부윈원장으로 임명되었지요. 인요한의 집안과 인물에 대해서 아크로 회원분들께서는 잘 아시리라 생각하고 설명은 생략합니다.
인요한은  수원외국인학교와 대전외국인학교의 이사로 있으면서 수원외국인학교의 교비를 대전외국인학교로 전용하는데 이사회가 승인한 것에 대한 책임문제로 지금 논란이 되고 있는 모양입니다. 이런 문제를 다루는데 오마이뉴스의 제목을 보세요. "비리의혹 극비 조사"라고 타이틀을 붙이고 있습니다. 이게 인요한이 비리를 저지른 것인가요? 제목만 보신 분들은 인요한이 개인 비리를 저지른 것으로 오인하기 딱 좋지요.
오마이뉴스나 민주당이 이 사건에 대한 구체적 내막에 대해서 생략한 것이 있어  제가 조금 덧붙입니다.
문제의 본질은 외국인학교 허가시에는 초중등교육법에 따라 허가되었는데, 지금은 사립학교법을 적용하여 불법이라고 한다는 것.
초중등교육법은 외국인학교는 사립학교법의 회계원칙을 적용받지 않는다고 되어 있지만, 지경부, 경기도, 수원시는 수원외국인학교는 사립학교라는 이유로 사립학교법을 적용하여 수원외국인학교 교비를 대전외국인학교 건축비로 전용한 것을 불법이라고 한다는군요.
저는 법률적인 것은 잘 몰라 불법여부에 대한 판단은 유보합니다만, 인요한을 이 경우에 도덕적으로 문제를 삼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극히 회의적입니다. 이런 것을 가지고 인요한을 인수위원 사퇴를 요구하는 민주당이 온당하다고 보시는지요? 그리고 이 문제를 다루는 기사의 타이틀로 오마이뉴스가 내세운 것은 비열해 보이시지 않는지요? 여러분은 이 사건을 어떻게 보십니까?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594871
http://www.ilbe.com/622349768

4.11 총선 때 민주당 후보 지원 유세에 참석할 때의 인요한과 지금의 인요한은 다른 인물인가요? 민주당을 지지할 때의 인요한은 착한 인물, 인수위 위원으로 참여한 인요한은 나쁜 인물?
http://m.gwangjuin.com/articleView.html?idxno=74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