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들이 요구하는 대로 국정원 여직원 구속하고 국정조사 실시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결과가 나오는지 그 끝을 보고 싶네요. 정말 개망신을 당하고 향후 10년 동안은 개쪽도 못쓰게 망가지는 것을 봐야 정신을 차릴 집단입니다.

4개월 동안 본글을 쓴 것도 아니고, 댓글도 쓴 것도 아니며, 댓글에 찬반 추천을 하루에 1~2개 꼴을 단 것을 정치적 중립 위반, 공직자 선거법 위반이라고 한다면, 우리나라 전국의 공무원들 중에 정치적 중립을 지키고 공직자선거법 위반하지 않은 사람이 과연 몇 명이 될까요? 전공노, 전교조 소속의 공무원 중에 이에 자유로운 사람이 1%가 되겠습니까?

참 어이없네요. 여기 소위 논객이라는 사람들 수준이 이 정도일 줄은 몰랐습니다. 추천, 반대만 했는지, 아니면 따로 글을 올렸는지, 추천 반대만 했어도 그 활동이 조직적으로 업무로서 이루어진 것인지 도대체 뭐 하나 확실하게 드러난 거나, 본인이 아는 게 있습니까? 추천 반대활동만 했다고 해도 그것이 조직적으로 상부 지시하에 업무로서 이루어진 일이라면 정치중립을 규정한 국정원법 위반인 겁니다. 하지만 물론 지금은 확실하게 밝혀진 게 없죠. 그러면 사실관계가 확실하게 밝혀질 때까지 잠자코 기다리든가 할 일입니다. 사실관계 아무것도 밝혀진 게 없는 상태에서 댓글에 추천반대만 했다는 아무 근거도 없는데, 도대체 님은 무슨 근거로 그런 활동만 했다고 전제하고 그게 법률 위반이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냐는 겁니다. 누가 뭐라고 하지도 않았는데 괜한 조바심에 이 무슨 추태란 말입니까? 자숙들 하세요. 나 참 수준 떨어져서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