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하신분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저도 이른 아침 투표를 하고 왔습니다.
죄송하지만 저의 예측이 맞았습니다. 물론 이번선거를 냉정하게 봤기에 당연히 맞출수있는 것이었죠.

저는 분명히 박근혜에게 전략적투표를 한 전통적 민주당 지지자들의 의사도 존중되어야 하지만
정권교체를 위해서 문재인을 찍었다는 분들의 의사도 반드시 존중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여기에는 전통적 민주당 지지자들, 친노지지자, 비노성향 여러가지가 들어갈수 있겠죠.
물론 친노가 권력을 잡는게 보고싶어서 무조건 몰표를 주고보는 친노지지자들은 따로이 봐야겠죠.

투표결과를 보니 좀 황당하긴 합디다.
손학규, 김두관, 안철수등을 개처럼 밟아놓고 자신들을 국민이라고 표현하면서 그렇게 설치더니 겨우 이정도였다니....
선거 당일날 어떻게 했나요? 전통적 민주당 지지자들을 설득할 생각은 안하고 알바니
호남출신 고위직 공무원이 박근혜 정부에서 목이 달아날것이니 어쩌니하면서 협박이나 했지요?
바로 그런 모습들이 그분들이 지지하는 친노후보들의 등에 칼을 꽂고 목줄을 끊어버리는 것입니다,,,
앞으로 꼭 고치시길 바라겠습니다....
여러 논쟁이 많았습니다만 어차피 지난일이니 이제 훌훌 다털어버리고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었으면 합니다.

P.S: 민통당의 영남몰입은 다른지역에 대한 전략과 공략을 게을리하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경향이 계속된다면 10년이고 20년이고 정권교체는 힘들것입니다. 그럼....

profile

난닝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