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밥1님의 포스팅(그냥 망해라)에 달린 흐르는강물님의 댓글을 봤습니다. 김광진의원의 문제를 친노와 결부지어 비난을 하셨습니다.

 id: 흐르는 강물흐르는 강물

오늘 아침에 김광진이 cbs 인터뷰하는데 토나올려고 하더군요
트위터에서 그때 그때 쓴 것이고 논리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것가지고 뭐라하는 것은 적당하지 않다나
나참 그러면 논리적으로 긴 문장이나 논문을 써야만 말에 책임을 지는 모양이군요

저런 한심한 인간이 청년대표라니
가만 보니 친노줄타고 내려온 아이인 모양인데
전형적인 친노 스타일 내가하면 로맨스 남이하면 불륜에다 반성할줄도 모르고

그래서 김광진의원에 대한 자료를 찾아 봤습니다. 일단 김광진의원에 대해서 "친노줄을 타고 내려온 아이"라거나 "전형적인 친노 스타일 내가하면 로맨스 남이하면 불륜에다 반성할 줄 모르"는 사람이라고 하셨는데요. 그의 문제발언을 비판하는 심정은 저도 일정부분 동감하고 이런 문제발언을 일삼는 의원에 대해 신속히 제명을 포함한 징계조처를 해야한다고 생각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말씀은 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누군가를  비난할 때 특정 지역이나 정파의 딱지를 붙여 개인의 문제를 특정 지역이나 정파의 문제로 치환할 경우 그리고 그런 분위기가 사회에 만연하게 될 경우에 그 사회내의 소수자들이 가장 먼저 피해를 입게 됩니다.

그럼 제가 찾은 김광진의원에 대한 자료를 좀 나눠드리죠.

순천출신 김광진후보 최고위원 선임 영예

김광진의원으로 구글링을 했을 때 제일 먼저 찾을 수 있던 자료는 그가 전남 여수에서 태어났지만 전남 순천에서 초등학교부터 대학원까지 마친 전남 순천 토박이라는 겁니다. 전남 순천에서 차와 갈대를 이용한 사업을 시작했고 또한 전남 순천에서 YMCA를 포함한 각종 시민사회활동을 했다는 거죠. (출처링크) 시민통합당 전남도당 대변인도 했었으니 친노성향이 있는 건 사실일 겁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민주통합당 청년비례대표 경선에서 1위를 했고요.

이제 드리고 싶은 얘기는 이렇습니다.

만약 누군가가 김광진의원을 공격하면서 그가 태어나고 한평생 교육받고 사업하고 사회활동한 지역을 연관지어 비난을 한다면... 흐르는강물님은 무슨 논리로 그에 대한 반박을 하시겠습니까? 흐르는강물님은 아래와 같은 기사가 옳다고 보십니까?

김광진 막말 '후폭풍'... 트위터에서 순천시까지 '불똥'

흐르는강물님을 포함해서 이곳 아크로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중에 많은 분들이 이런 식의 딱지 붙이기의 피해자가 아니던가요? 누군가 이런식의 딱지붙이기를 한다면 누구보다 앞장서서 말리셔야할 분께서 이런 댓글을 올리시면 어떻게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