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힐링이나 책에서 이미 밝힌 내용일지도 모르는데 중복이라면 양해 부탁드립니다. 
<밑에 '호도협' 님께서 정확한 내용이 있는 기사 링크를 달아 주셨습니다>

-----------------------------------------------------------
하두 오래전 적어도 10년은 더된 방송이었는데, 성공한 기업인의 에피소드를 들려주는 방송이었구요.

물론 그때는 안철수에 정치는 상상도 못하던 시절이었죠.

암튼 그 드라마 에피소드에서 기억에 계속 남았던 장면이 안철수가 대학시절 의료봉사를 가서의 얘기입니다.

그때 친구들과 선배들에 바둑이 한참 유행이었고, 안철수도  바둑을 시작하긴 했으나 실제 대국은 안두고 계속 전략 책만 보고 공부만 하더랍니다

친구들은 공부는 적당히 하고 실전을 쌓아야 한다고 설득해도 안철수는 계속 공부공부공부.

결국 공부가 다 끝나고 나서야 대국을 두기 시작했는데 그때부터는 연전연승의 계속이더랍니다.

---------------

전 안철수에 대해 이 에피소드가 계속 기억에 남더라구요. 

근데 얼마전부터 갑자기 안철수가 정치권에 이름이 오르내리기 시작하더니, 결국 보여주는 모습은 그때 바둑 배울때랑 똑같은 모습.ㅋㅋ

그런의미에서는 안철수가 대단하기도 하다라는 생각도 들고, 또 한편으론 사람을 상대로하는 국가 경영이 바둑이랑 같을까 하는 걱정도 들고 합니다.


암튼, 깡패 새누리, 사기꾼 문후보 보다야 차라리 무색무취 안철수가 현재로서는 나은것 같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