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성 한양대 겸임 교수님께서 통합진보당의 소위 부정부실선거에 대한 디지탈 포렌식 작업을 하며 경험하고 발견한 내용들입니다.

원래는 책을 구입해야만 얻을 수 있는 정보인데 출판사의 양해를 얻어서 김인성 교수님 부분만 pdf 파일 형태로 배포를 하고 계십니다.

출처는 김인성 교수님의 블로그(http://minix.tistory.com/402)입니다.

물론 여러 다른 매체에 이미 나온 내용도 있고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고 있는 내용이기도 합니다만, 빼도박도 못할 엄정하고 과학적인 분석으로 구당권파에 가해졌던 비난과 비판이 근거가 없음을 증명했습니다. 더불어 진보정당의 근본을 흔들었던 이번 사건이 사실은 자신의 방호벽이 될 국회의원(오옥만)을 만들기 위한 일개 건축업자(고영삼)의 장난이었음을 차분하게 해설해 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구당권파들이 가지고 있는 종북적 성향들에 반대입장이기는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있지도 않았던 선거부정과 부실로 그들을 비판할 수는 없다는 입장입니다. 적어도 이번 통합진보당 사태에서 이석기와 이정희를 중심으로 한 구당권파에 대한 비판에는 찬성할 수가 없습니다.


더불어 오옥만 후보를 추천한 참여계는 이 부분에 대한 분명한 해명을 내 놓아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