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고등학교 교과서의 진화 관련 내용에 오류가 많기 때문에 고쳐야 한다는 청원(민원 신청)을 교육과학기술부 홈페이지에서 했습니다. 청원 내용은 아래를 클릭하면 볼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 교과서의 진화 관련 오류들을 고쳐 주십시오(공개 청원)

 

고등학교 교과서의 진화 관련 류들을 고쳐 주십시오(공개 청원)

 

 

 

아래는 교육청의 답변입니다.

 

(답변내용)

2012.07.20. 16:22:22

 

안녕하세요?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과정 업무담당 장학사입니다.

신청하신 1AA-1207-031811 민원과 관련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우선, 우리나라 교육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고 좋은 자료를 보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등학교 과학 교과용도서의 내용 중 진화론과 관련해서는, 우리교육청 인정도서에 한하여 교과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과학교과서 감수기관)에서 관련 학회 및 전문가들의 의견 수렴을 거쳐 지침을 보내오면, 그 내용을 바탕으로 9월중 '서울특별시교육청 인정도서 업무처리 지침'에 따라 구체적인 절차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교육발전을 위해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애매해서 어떻게 하겠다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저의 청원을 무시하기로 하고 그냥 듣기 좋은 말을 답변으로 보낸 것일까요? 아니면 저의 청원 내용을 한국과학창의재단 등에 보내겠다는 말일까요?

 

어쨌든, 교진추(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의 청원 내용은 교과서 출판사들에 보낸 반면 저의 청원 내용은 그렇게 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교진추의 청원 내용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일까요? 아니면 이번 사태를 거치면서 교육청이 더 신중해진 것일까요?

 

 

 

저의 청원 내용을 널리 알려 주십시오. 그래야 교과서의 진화 관련 오류들이 제대로 고쳐질 가능성이 커질 것 같습니다.

 

 

 

내년에 교과서가 나오면 어떻게 된 것인지 알 수 있겠지요. 그 때 진화 관련 내용을 다시 검토할 생각입니다.

 

 

 

이덕하

2012-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