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민주당 '보정'철학의 창시자는 누구인가?

민주통합당 '보정 철학'의 창시자 바로 이 제도를 제안한 사람은 '김태랑' 전 국회 사무총장 입니다.  민주당 고문이며 2011년말 민주당 지도부경선에 출마하기도 했던 사람입니다.


"인구비례에 의한 대의원 제도는 제가 직접 고안한 '김태랑 개혁법안'입니다. 그 때까지 민주당은 호남 대의원 위주로 당이 운영됐기 대문에 결국 호남당이라는 굴레를 벗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영남이 고향이었던 저는 이러한 기존 대의원 제도의 문제점을 가장 정확하게 볼 수 있었죠. 그래서 더 이상 지역 정당으로는 정권창출이 안되니 그 굴레를 벗어야 한다고 생각해 인구 비례에 따라 대의원을 구성할 것을 제안했던 겁니다. 결과적으로 제도를 도입한 이후 호남 대의원은 처음보다 절반이 줄었고 타 지역은 배 이상이 늘었습니다. 당시 노무현 대통령도 제게 '김 선배님! 만일 통과되면 제 손에 장을 지지겠습니다' 라고 했을 정도였는데, 결국은 통과가 되었고 노 대통령 역시 당선될 수 있었습니다."

http://baeksan21.tistory.com/33

 영남 호남 5대1 20대1의 최고 수혜자는 바로 노무현 전 대통령.  그런데 5대1 20대 1로 민주당이 호남당의 굴레를 벗을수 있다는 이유는... 없습니다.

2. 2012년 대선은? 

민주당은 2012년 대선의 개방경선에서도 인구비례보정 확정입니다.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107102155245&code=910402

당연히 수혜자는 민주당내 영남출신 후보입니다. 그런데 이 기사에는 5대1 20대1 이야기는 없습니다. 다만 "국민경선에 상대적으로 참여율이 적었던 영남 등의 득표에 더 큰 비중을 부여하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이렇게 나오는군요. 영남당원의 1표는 호남당원의 20표 정도로 계산하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렇게 설명하면 더 알아듣기 쉬울텐데 말입니다.



3.  유권자들이 민주당의 영남 호남 5대1 20대1 이야기를 듣는순간 무슨 생각을 할까?

a. 참말로? 역시 민주당은 미친놈들이군..  확률 X
b. 설마 민주당이? 훌륭한데...확률 Y
c. 뭣이여? 이런  OO새끼들을 봤나.. 확률 Z

지역별로 확률은 달리 나오겠군요.

4.누가 5대1 20대1 요구하나

http://car.knnews.co.kr/news/articleView.php?idxno=918459

기사에 나와있군요  ' 영남지역 민주당 당원 및 당직자들이 9월 전당대회를 앞두고 인구비례 대의원제 요구와 영남출신 주요 당직 배분, 영남지역을 위한 위원회 설치 등을 요구하고 나섰다.'.... 중략 ..... 민주당 김태랑 전 최고의원은 이날 “민주당이 인구비례에 의한 대의원 선정으로 호남당의 이미지를 벗고 전국정당으로 태어나 노무현 정권을 탄생시켰는데, 손학규·정세균 두 지도부를 거치면서 대의원 선정을 자기중심적 체제로 개편해 ‘도로 호남당’이 됐다”고 지적했다.

'민주당은 빨갱이당' 원조는 새누리당
'민주당은 호남당' 원조는 민주당 (영남지역 당원 및 당직자들)

5.  5대1 20대1은 자랑스러운건가 쪽팔린건가?

가끔 민주당은 호남당 어쩌구 저쩌구 하는 분들에게는  "민주당 영남당원의 당권은 민주당 호남당원의  5배~20배에요" 라고 말해주면 더이상 '민주당=호남당' 드립은 할수가 없을텐데... 이상하게 5대1 20대1을 말하는 민주당 정치인은 별로 없습니다.. 유권자중에 아는사람도 없고요.. 심지어 아크로에서 글좀 남기시는 분 가운데에서도 놀라시는 분들이 있으니 말 다했죠.  자신들이 요구해서 만들어진 제도를 널리 알려서 영남 유권자 한표라도 더 모아야할 민주당 영남 당원들은 뭐하고 있는 것일까요? 솔직히 노무현이 '보정'철학의 최대 수혜자임은 저도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민주당.... 영남지역에 참 좋은데... 영남지역에 참 좋은데... 뭐라 말로 설명할 방법이없네...."

"대외적으로 유권자들에게 알리기에는 뭣한 내용이지만  우리 영남 당원들 표를 호남당원의 5배나 20배로 쳐준다면... '민주당은 호남당'소리 좀 자제 해 볼께... 물론 전혀 않하겠다는 말은 아니야...."

'민주당=호남당' 이라는 굴레는 민주당 영남 당원들이 씌웠다 벳겼다 하는것입니다.... 유권자들하고는 상관없는것입니다.. 적어도 김태랑류의 사람들 생각에는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