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저 밑에 운영진에게 불평을 그만 하라고 한 글은 그대로 메인에 두고, 제글은  바로 옮긴 이유는 뭔가요?  운영진에게 유리한글은 그대로 두어서 다른이들에게 많이 읽여져서  그 의견을 더 인식하게끔 하는 의도말고 뭐가 있나요.

어떤분이 제글은 운영진에 의견제시하고 한 글이기 때문에 운영회의로 옮겨졌다고 좋은것라고 하는데,  운영진 남긴 글을 보면 그런뜻은 아닌것 같습니다.

아무리 자원봉사지만, 공평하게 직장에서 서비스 정신 가지고 하듯이  운영했으면 합니다. 글만 보며 꽤 공정성 좋아하는것 같은데 행동은 그걸 보여주지 않군요.

가장 실망했고 기가막힌 부분은, 운영진 댓글에서 감정 여과없이 그냥 미성숙하게 글을 쓰고, 회원하고 똑같이 받아치는것 보면, 나이들을 묻고 싶더군요. 그리고 다른분도 이것에 대해서 문제 제시했는데, 운영진은 문제인식을 전혀 하지 않고 그것에 대해 무시하는것 보면  본인들이 어떤 태도로 임했는지는 생각지 않고 그저 회원들 잘못만 편향적으로 찾는데 열심이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기글 올라 오는것 보면 대부분의 회원들이 자정능력이 있다고 여겨집니다. 헌데 지금만큼 운영진이 개입하고 말 많은 경우는 별로 보지 못했습니다.


이런사이트가 제대로 돌아갈려면, 제재나, 벌칙이 우선순위가 아니라, 회원들로 하여금 성숙과 자정능력을 이끌어내는 그런 분위기 (게몽(?)을 해서)를 조성하는 것이 우선순위라고 봅니다. 그래야지만,운영진의 아주 미비한 간섭에서도 사이트가 잘 돌아가고, 반대일경우 잘못하면 죽어가는 사이트가 되기 쉽습니다.



정말 현재의 운영진의 대화소통방식과 표현에 대해서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제가 쓴글도 꼭 운영진에게 만 쓴글은 아닙니다. 어떤 문제에 의견을 제시하고 다른 분들의 의견도 들어보고자해서 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