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라, 조민, 김건희, OO(정호영의 아들)

 

2022.05.04

4 사람의 공통점과 차이점은 무얼까요?

제가 보기에는 정유라와 다른 3 사람의 공통점은 거의 없고 차이가 많지만, 나머지 3 사람끼리는 공통점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1. 4 사람은 금권이나 권력을 동원해 부정한 방식으로 입시 지원과 임용 지원을 했다는 의혹을 받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2. 4 사람 중에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고 처벌을 감수한 사람은 정유라가 유일합니다.

 

3. 4 사람 중에 정유라만이 스펙을 조작하지 않고 입시에 응했고, 합격의 자격을 갖추었습니다. 정유라는 전국 단위 대회에서 20여 차례가 넘는 우승(1) 실적이 있고, 아시안 게임 금메달 리스트로 이화여대 체육학과에 합격할 성적을 보유했습니다.

 

4. 정유라는 당시의 체육특기생들의 관행에 따라 출석일수를 채우지 못했고, 수업을 듣지 않고 시험을 치지 않아도 학점을 받았습니다. 관행이라 하더라도 엄밀하게 따지면 이것도 불법이며 처벌 대상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다른 3 사람의 행위는 관행도 아니었고, 특권과 특혜로 다른 사람들의 기회를 박탈하고 대학의 행정업무를 방해하는 범법행위를 저질렀습니다.

 

5. 당시 정유라와 같은 체육특기생들은 정유라를 비난하지 않았지만, 극소수의 사람만 정유라를 변호했을 뿐 일반 여론은 정유라를 맹렬히 비난한 반면, 다른 3 사람은 의대생, 의전원 입학생, 의대 편입생, 시간강사들로부터 엄청난 비난을 받았지만, 이들을 응원하고 응원하는 대깨조, 대깨윤들도 많았습니다.

 

6. 정유라를 제외한 3 사람의 부모나 남편은 3 사람을 적극적으로 비호하고 3 사람의 행위가 도덕적으로나 법적으로 큰 문제가 없다고 강변했습니다.

 

7. 정유라는 이화여대 입시 당시 미성년자였던 반면, 다른 3 사람이 위법이 의심되는 행위를 한 시기는 성년일 때였습니다.

 

8. 4 사람 중에 당사자가 형사처벌 대상자로 인터폴에 적색수배 의뢰가 되고, 손에 수갑을 차고, 검찰 수사를 받았던 사람은 정유라가 유일합니다.

 

9. 이들과 연관되어 입시 비리, 임용 비리로 형사처벌 받은 사람은 정유라와 관련된 이화여대 교수들 뿐이고, 나머지 3 사람의 비리(의혹)와 관련된 교수들이나 관계자가 형사처벌된 경우는 없습니다.

 

10. 정유라는 자신과 같은 체육특기생들의 대입을 전수조사하자고 주장하지 않는 반면, 조민의 아버지는 의대 편입과 의전원 입시에 대해 조민에 적용한 수준의 전수조사를 요구합니다.

정유라에 적용한 기준대로 체육특기생들을 전수조사하면 80% 이상의 체육특기생들은 정유라와 같이 중졸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김연아와 박태환도 중졸이 될 것입니다.

반면에 조민에 적용한 기준으로 의전원 입시와 의대편입을 조사하면 조국이나 정호영 같은 극소수의 몰지각한 교수를 부모로 둔 지원자만이 가짜 스펙을 쌓아 합격한 것으로 드러날 것입니다.

시간강사 임용을 전수조사해도 김건희 같이 논문을 표절하여 학위를 받고, 가짜 수상, 가짜 경력, 가짜 전시 이력 제출하여 임용된 경우는 드물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위 4 사람 중에 누가 가장 억울하다고 생각하십니까?

비례성의 원칙에 따른다면 정유라가 중졸이 된 것이 합당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정유라에게 적용된 처벌을 기준으로 나머지 3 사람을 처벌해야 한다면 3 사람에게 어떤 처벌이나 조치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정유라와 조민을 수사한 사람은 김건희의 남편이며, 이 사람은 정OO의 아버지를 보건복지부 장관으로 쓸려고 합니다. 이 사람은 공정과 상식을 내세우며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공정과 상식을 국정의 모토로 삼는 사람이면 김건희와 정OO의 아버지를 어떻게 처리하는 것이 옳다고 보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