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게시판
글 수 20,669
어제 유시민이 알릴레오에서 한 이야기를 보니까 참 골때리네요.
Tweet
“윤 총장이 ‘조국을 법무부 장관에 임명하면 안 된다. 내가 봤는데 몇 가지 아주 심각하다. 법대로 하면 사법처리 감이다. 내가 사모펀드 쪽을 좀 아는데 이거 나쁜 놈’이라고 말했다”“윤 총장이 ‘그냥 가면 장관 되어도 날아갈 사안이다. 내가 대통령을 직접 뵙고 보고 드리고 싶다. 이건 대통령을 향한 내 충정이다. 사적으로 조국한테 무슨 악감정이 있어서 이러는 게 아니다’고 말했다”
물론 이거야 유시민이 출처가 불분명한 내용 + 이후에는 자기 추측이랍시고 떠드는 내용이기는 합니다. 언제는 무슨 강력한 근거를 보여줄 것처럼 바람은 잔뜩 잡더니 말입니다.
그런데 유시민 말이 100% 맞다고 치고, 그렇다면 그건 윤석렬이야말로 바른 말 하는 사람 아닙니까.
그러니까 그때 문재인이 자기 부하를 만나서 그 말이라도 한번 들어봤다면, 지금의 정권이 위태해지는 이런 사달이 일어나지 않았을 것 아닙니까.
그때 윤석렬이 문재인을 직접 만나서 이야기하고 싶다고 했는데, 만나지 못하게 막은 청와대 인간들이 누구입니까? 아니면 문재인이 스스로 만나지 않겠다고 한 겁니까?
이랬던 저랬던 결국은 문재인 본인의 책임입니다. 주변의 참모들의 말을 듣고서 택할 것과 버릴 것을 구분하여 최종 결정을 내리는 것이 바로 지도자의 능력입니다. 의사소통이 잘 되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도 지도자의 능력입니다.
윤석렬은 멀리하고 오히려 조국, 유시민같은 사람들에게 둘러쌓여서 국정을 운영을 하니 "우리 경제가 성공으로 가고 있다"라는 희대의 뻘소리를 당당하게 하고 다니는 것이죠. 말로는 비정규직 다 없애고 정규직 전환시켜줄 것처럼 이야기해놓고, 이번에 보니 역대 정권중에서 정규직 가장 많이 박살내 버린 정권, 비정규직 자리 가장 많이 만든 정권이 되었는데 그 테이터가 과연 가감없이 문재인에게까지 그대로 보고나 되고 있을까요?
이건 박근혜보다 서너배는 머저리라는 생각밖에 안듭니다. (아니 솔까말 비교해보면 이명박, 박근혜가 문재인보다 훨씬 유능하죠.) 이제 임기 반밖에 안지났는데... 아이고.
2019.10.30 15:05:39
출처를 떠나서 저게 윤석렬을 칭찬하는 의도가 아니라 비난하는 의도의 발언인건가요?...
검찰이 조국을 내사했다는 근거는 저 발언 중의 "내가 봤는데" 이 5글자가 전부인거고?...ㅋㅋㅋ
제 생각과는 괴리가 너무 커서 이제는 유시민씨가 대체 무슨 의도로 저런 말을 하는지 짐작조차 하기 힘드네요..
검찰이 조국을 내사했다는 근거는 저 발언 중의 "내가 봤는데" 이 5글자가 전부인거고?...ㅋㅋㅋ
제 생각과는 괴리가 너무 커서 이제는 유시민씨가 대체 무슨 의도로 저런 말을 하는지 짐작조차 하기 힘드네요..
2019.10.31 00:05:09
r35님 말씀데로 유시민 의도는 비난하려고 했는데, 오히려 칭찬을 하게 되버린 것이죠. 골때려요. 문빠들도 황당했을거에요.
유시민이 왜 저러고 있냐라고 몇가지 생각을 해봤습니다. 처음에는 그저 강력한 대선후보로서 강성 문빠들에게 어필하고자 총대를 메고 나온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유시민의 간사한 성격상 치고 빠져야 할 타이밍을 놓치고 저렇게 자신이 법적으로 책임지는 상황까지 갈 사람이 아니거든요. (통진당 부정선거 사건 때를 보면 그의 간교함이 잘 보이죠.) 남한테 뒤집어 씌우기를 하다가 그게 안돼면 재빨리 도망치는 짓을 한 전적이 한두번이 아니거든요.
유시민이 이번에는 그러지 못하고 스스로 말려들어가고 있는데, 아마 코링크나 신라젠등등의 게이트와 직간접적으로 뭔가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검찰이 깊숙히 다가 갈수록 다급한 마음때문에 저렇게 헛발질을 하게 되는 것이 아닐까라는...
정치/사회게시판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