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스와라지

저자 : M. K. 간디
편집 : H. M. 브야스
역자 : 황  인  채 


제24장
아카쉬(Akash)
아카시는 지구와 지구 주변의 대기를 둘러싼 빈 공간으로 데려갈 수 있습니다.
Key to Healh, 1960, p.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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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이나 에테르는 대기의 거처이다. 빈 병에서 공기를 빼내서 진공을 만들 수 있지만, 누가 진공 자체를 빼낼 수 있을까? 그건 아카시다.
건강을 유지하거나 회복하기 위해 사용해야 하는 것이 이 아카시이다.
Key to Healh, 1960, p.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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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이 위대한 요소 아카시를 더 많이 이용할수록 우리는 더 건강해질 것이다. 우리가 배워야 할 첫 번째 교훈은, 우리 자신과 무한한 하늘 사이에 어떤 칸막이도 두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의 몸이 집, 지붕, 심지어 옷의 개입도 없이 하늘과 접촉 할 수 있다면, 우리는 최대한의 건강을 누릴 것 같다.
이것은 모든 사람에게 가능한 것이 아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은 그 진술의 타당성을 받아들일 수 있고 또 받아들여야 하며 그에 따라 삶을 적응시켜야 한다. 실제로 그 상태에 접근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우리는 만족과 마음의 평화를 누릴 것이다.
Key to Healh, 1960, p.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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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일련의 사상은 사상가들로 하여금 가능한 한 주변을 개방하게 만들 것이다. 그는 불필요한 가구로 집을 채우지 않을 것이며 필요한 최소한의 옷을 사용할 것이다.
많은 가정들은 없어도 잘 살 수 있는 불필요한 장식품들과 가구들로 가득 차 있어서, 단순하게 살아가는 사람은 그 주변 환경에서 질식할 듯이 느낄 것이다. 그것들은 먼지, 박테리아 및 곤충을 숨기는 수단 일뿐이다.
Key to Healh, 1960, p.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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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열린 곳에서 자는 것을 목표로 하여야 한다. 날씨, 즉 추위와 이슬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충분한 덮을 곳을 사용해야 한다. 우기에는 비를 막기 위해 벽이 없는 우산 같은 지붕을 사용해야한다. 나머지는 별이 빛나는 푸른 색 하늘이 지붕을 형성해야하므로 눈을 뜨면 언제나 변화하는 하늘의 아름다운 파노라마를 감상 할 수 있다.
그는 그 장면에 결코 지치지 않을 것이고 그것은 그의 눈을 부시게 하거나 다치게 하지 않을 것이다. 오히려, 그것은 그에게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을 것이다. 웅장하게 떠 있는 별이 총총한 여러 별자리들을 보는 것은 눈을 위한 향연이다. 별과의 접촉을 모든 생각의 살아있는 증인으로 설정하는 사람은 결코 악이나 불순물이 그의 마음에 들어오지 못하게 확립하고 평화롭고 상쾌한 잠을 즐길 것이다.
위의 아카시로부터, 당장 우리 안과 우리 주위의 아카시로 내려가자. 그래서 피부는 수백만 개의 모공을 가지고 있다. 이 모공 속의 빈 공간을 막으면 우리는 그냥 죽는다. 따라서 모공의 막힘은 건강의 흐름을 방해한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소화관을 불필요한 음식물로 채워서는 안 된다. 우리는 필요한 만큼만 먹어야하고 더 이상 먹지 않아야한다. 종종 사람은 그것을 알지 못하고 과식하거나 소화되지 않는 것을 먹는다. 일주일이나 이 주일에 한 번 씩 가끔 금식하면 그는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하루 종일 단식할 수 없다면 낮에 한 끼 이상 빼먹어야 한다.
자연이 진공상태를 싫어한다는 것은 부분적으로만 사실이다. 자연은 끊임없이 진공을 요구한다. 우리를 둘러싼 광대 한 공간은 진리에 대한 확고한 증거이다.
Key to Healh, 1960, p.79-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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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Sun)
두 가지를 서로 서로 대체할 수는 없지만, 일광욕은 보통의 좌욕만큼 유용하다. 쇠약하고 혈액순환이 느린 경우, 노출되지 않은 신체가 아침 햇살에 노출되면 종합적인 강장제로 작용하고 신진 대사를 촉진한다. 아침 태양은 태양 광선의 가장 효과적인 성분인 자외선을 가장 많은 양을 가지고 있다.
환자가 감기에 걸린 경우, 그는 덮개로 몸을 가린 채 햇빛에 누워서 점점 익숙해지면서 점점 더 많은 신체를 노출시켜야한다. 태양 아래에서 옷을 입지 않고, 개인 울타리 안에서 또는 대중의 시선으로부터 떨어진 다른 어떤 장소에서 태양 아래에서 왔다 갔다 할 수 있다. 만약 그런 장소가 쉽게 닿을 수 없는 곳에 있다면, 천 조각이나 랑고티(허리와 그 아래 부분을 가리는 옷) 한 장으로써 사적인 부분들을 덮고, 그의 몸의 나머지 부분을 태양에 노출시킨다.
Key to Healh, 1960, p.8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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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일광욕으로 혜택을 받은 많은 사람들을 알고 있다. 이것은 결핵에 대한 잘 알려진 치료법이다.
Key to Healh, 1960, p.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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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 치료는 종종 난치성 궤양을 치료한다.
Key to Healh, 1960, p.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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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air)
이 다섯 번째 요소는 앞의 페이지에서 이미 논의한 네 가지 요소만큼 중요합니다. 다섯 가지 요소로 구성된 인체는 그 중 어느 하나가 없이도 구성될 수 없다. 그러므로 아무도 공기를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일반적으로 우리 민족은 어디를 가든 태양과 공기를 막아 건강을 해치는 장치를 만든다. 어릴 적부터 신선한 공기 가득한 가운데서 야외에서 생활하는 습관을 기르면 몸이 튼튼해지고, 머리에 감기와 이와 비슷한 병에 결코 걸리지 않게 될 것이다.
Key to Healh, 1960, p.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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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 지원의 범위(The Extent of Medical Aid)
***너무 어려워서 번역 생략


Key to Healh, 1960, p.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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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 변비 또는 그와 같은 흔한 질병들이 마을 노동자들에게 와서 도움을 청하는 경우, 그들은 확실히 그들이 할 수 있는 한 그러한 도움을 주어야 할 것이다. 진단이 확실하다면 마을 바자회의 약이 가장 저렴하고 최고라는 것은 의심 할 여지가 없다.
만약 약물을 비축해야하는 경우라면, 피마자기름, 키니네(말라리아 약) 및 끓인 물이 최고의 의약제이다. 피마자기름은 현지에서 조달할 수 있다. 센나잎(*관상용 식물)도 같은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키니네를 나는 절약하여 사용해야한다. 모든 열병이 키니네 치료를 필요로 하지는 않는다. 모든 열이 키니네에 굴복하는 것도 아니다. 대부분의 열은 금식 또는 절식 후에 사라질 것이다.
끓인 물은 가장 강력한 약제이다. 그것은 장을 움직일 수 있고, 땀을 유발하며, 따라서 열을 식힐 수 있다. 가장 안전하고 저렴한 소독제이다. 물을 마셔야 하는 모든 경우에, 물은 피부가 그 열에 견딜 수 있을 정도까지 반드시 식혀야 한다. 끓이는 것이 단지 가열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물은 끓으면 거품이 생기고 증발한다.
근로자들이 무엇을 해야 할지 확실히 모르는 곳에서, 그들은 지역 의사가 완전히 움직일 수 있도록 허용해야 한다. 의사가 없거나 신뢰할 수 없는 곳에서는, 노동자들은 근처의 인자한 의사를 알고 있으며, 그들은 그의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그러나 그들은 질병을 다루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위생에 따르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들이 자연이 최고의 의사라는 것을 기억하도록 하자. 그들은 사람이 훼손한 것을 자연이 고치고 있다고 확신할지도 모른다. 사람이 계속 자연을 훼방하면 자연은 무력해진 것처럼 보인다. 그러면 자연은 죽음을 보낸다 - 수리할 수 없는 것을 파괴하는 그녀의 마지막 지엄한 대리인 - 옷을 입는 자에게 신선한 의복을 제공한다.
그러므로 청결하고 위생적인 근로자들은 그가 알든 모르든 간에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조력자나 최고의 의사들이다.
H., 5-4-'35, p. 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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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을 일이나 사회봉사의 일환으로 의료 구호가 수많은 조직으로부터 받는 많은 보고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구호는 멀리서 가까운 곳에서 그러한 구호의 배급자로 자신을 광고하는 사람에게 모이는 환자에게 공급되는 의약품으로 구성됩니다.
그것은 약사에게는 폐를 끼치지 않는다는 뜻이다. 그는 질병과 증상에 대해 많은 혹은 어떤 지식도 필요로 하지 않는다. 그는 종종 의무가 있는 화학자들로부터 무료로 약을 받는다. 고통을 받는 인류를 위해 자선을 베풀 수 있다면 양심이 충족되는 무분별한 기부자들로부터 기부는 항상 얻어야 한다.
이 사회봉사는 나에게 가장 게으른 형태의 봉사로 보였고, 종종 짓궂게까지 보였다. 환자가 그에게 주어진 약물을 삼키는 것을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면 장난이 됩니다. 그는 그 약을 받은 것에 대하여 조금도 현명하지 못하다. 받기 전보다 그가 더 나빠지는 어떤 일이 일어난다면.
그가 공짜나 사소한 일에도 얻을 수 있는 지식, 어떤 비리를 부정기적으로 교정해 줄 알약이나 물약 같은 것은 그가 그것을 반복하도록 유혹할 것이다. 그가 그런 도움을 무료로 받는다는 사실은 아무 것도 공짜로 받는 것을 경멸해야 할 그의 자존심을 손상시킬 것이다.
또 다른 형태의 의료구호법이 있는데 그것은 요긴한 것이다. 질병의 본질을 아는 사람들, 환자들에게 왜 그들이 특별한 불만을 가지고 있는지 물을 것이고 또한 그것들을 피하는 방법을 알려줄 것이다. 그런 봉사자들은 밤낮으로 특별한 시간에도 서둘러 도움을 줄 것이다. 이러한 차별적인 구제는 위생 교육이며, 사람들에게 청결을 지키고 건강을 얻는 방법을 가르친다.
하지만 그런 서비스는 드물다. 대부분의 경우, 보고서에서 의료 구호에 대해 언급하는 것은 의료 구호만의 적은 노력이나 지식을 필요로 하는 다른 활동에 대한 기부로 이어지는 광고의 한 부분이다. 따라서 나는 도시든 시골이든 사회 분야의 현장에서 모든 근로자들에게 그들의 의료 활동을 가장 덜 중요한 봉사활동 항목으로 취급할 것을 촉구할 것이다.
그러한 구호에 대한 모든 언급을 피하는 것이 좋다. 근로자들은 자신의 지역에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조치를 채택하는 것이 좋다. 그들의 의약품 재고는 가능한 한 적어야한다. 그들은 마을에서 구할 수 있는 바자 의약품을 연구하고 평판이 좋은 속성을 알고 가능한 한 많이 사용해야한다. 신디(와르다 인근 마을)에서 그들이 발견하고 있는 것처럼, 뜨거운 물, 햇빛, 깨끗한 소금, 탄산음료를 가끔 피마자유나 키니네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 대부분의 목적에 답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우리는 모든 심각한 사건들을 시민병원으로 보내는 것을 요점으로 삼는다. 환자들은 미라바헨으로 모여서 위생과 질병예방 교육을 받는다. 그들은 단순히 가루나 혼합물을 간단히 받는 대신에 최근에 이 접근 방법으로 접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