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게시판
글 수 20,655
구글에서 crystal meth north korea 를 검색하면 십여년간에 걸친 많은 기사들을 볼수있습니다. crystal meth 란 methamphetamine 의 결정체인데 일명 ice 라고 부릅니다. 아키라 오가타가 20세기 초에 개발했죠. 일본에선 philopon (히로뽕) 이란 상표를 달고 판매되었고 이차대전때엔 일본뿐만 아니라 많은 나라의 군인들에게 배급되었습니다.
올봄에 new york times 에 나온 기사를 보면 북한에선 빙두라 고 불리는 이 crystal meth 가 공공연히 거래되고 구정과 같은 명절에 친지들에게 이를 선물하는게 큰 유행이라고 합니다. 세계각국의 black market 에서 북한산 ice 는 고가에 팔리고 북한은 우리가 상상한것 보다 훨씬 큰 외화벌이를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쌀을 준다고 북한이 감동받을일은 없겠죠 ...야쿠샤와 Triad gang 들이 큰 고객이고 미국과 유럽에도 상당히 많은 물량이 있다고 합니다.
cocaine 을 결정체로 만든 crack 과 효과가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crack 보다 오래 지속되고 뇌에 더 많은 피해를 주며 깨어나서도 피부속에 벌레가 기어다니는것 같은 확각에 빠져 피가 나도록 긁는 경우가 많다고하죠. meth bug 이라하는데요. 때문에 중독자들은 피부를 보면 쉽게 알수있다고 합니다. meth 는 또 식욕을 감퇴시키기 때문에 살빼는 사람들도 사용한다고 하죠. MDMA (ecstasy) 나 GHB (물뽕) 등 파티약물과 함께 사용하기도하고, heroin 이나 crack 을 섞어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근 3년간 한국에선 매년 16만명씩 증가한다고 한국경제에 기사가 나오는데요. 북한산 약도 많다고 하죠. 그런데 마약 청정국가였던 한국이 어떻게 최근에 이렇게 많은 중독자들이 늘어나는거죠? 북한산 수입개방했나요? ㅋㅋㅋ 1g 에 $100 이라치면 10kg 에 십억이 훨씬 넘는데 이정도면 목선으로 몇번 왕복해도 대박이네요. $100 은 너무 크고 한 $20 정도주고 유통이 $80 가져가지 않았을까요? 소문에는 서울서 $200 넘게 팔린다던데요. 유통을 누가할까요? 1주일에 1g씩 10만명이면 1주일에 $10m 수익, 1년이면 $500m 그러니까 약 6천억 원 ... 목선보단 조금 더 큰배가 편하겠네요.
2018년 12월 부산세관에선 64kg 의 cocaine 이 적발되었습니다. 약 1900억원이라고 하죠. 한국은 최근 이렇게 동북아시아의 마약 hub 으로 부상합니다. 많은 경우 중국에 공급하기 위해 남미에서 약을 받아오기도 하지만 북한에서 만들어진 meth 를 세계각국에 공급하기도 한다는군요. 그러다보니 한국 내에서도 유통이 늘어나고 마약중독자들이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FBI 국장이 한국에 온 이유도 어쩌면 이와 관련된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부산에서 들여와도 한국내의 최대 소비지가 서울이기 때문에 어짜피 유통은 강남의 술집과 클럽입니다. 이정도 규모라면 조직폭력배는 물론이고 경찰과 정치인 모두 관련되어 있다고 봅니다. 부산조직의 핵심, 강남의 유통, 그리고 그들의 뒤를 봐주는 공권력. 어떤 사람들일까요?
2019.10.01 13:25:27
Albina님/crystal meth(methamphetamine)는 어떠한 경우에도 합법적 용도로 쓰이지 않는다고 하네요.
부산? 제 선배가 대한민국 벤쳐 부흥시절(YS 정권 때부터) 제품들 개발로 유명해져서 언론에도 자주 등장했었는데 조직관리가 엉망이었고 거기에 IMF 때문에 폭삭 망했습니다. 그 때 '선배가 야쿠자 돈이라도 쓰고 싶다'라는 푸념을 할 때 들은 이야기인데 일본 야쿠자 돈이 부산에 1조원 가량 들어왔답니다.
그 돈이 다 어디로 갔겠습니까? 사채업자로 갔을겁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39% 최고 법정이자로 합법화된 것이 저축은행이죠. 결국, 정계-경찰-사채업자(일본 깡패돈)의 커넥션이 있겠죠. 마약도 마찬가지일겁니다.
뭐, 검찰도 문제였지만 저게 검경수사 분리를 반대하는 이유입니다. 경찰이 검찰보다는 더 이런 커넥션에 더 노출되어 있을테니까요. 그리고 같은 논리로 비행소년님이 제기하신 문재인 정부-중국정부 커넥션도 이런 맥락에서 문제제기하신 것이며 저는 비행소년님의 주장을 '참'으로 보고 있으며 문재인이 조국을 저렇게 노골적으로 감싸는 이유라고 봅니다.
2019.10.01 14:25:29
이상한게 있어요.
조국이 적임자란 얘기요.
대부분 사람들이 그냥 추상적으로 생각하는데 여권 핵심에서 그렇게 말하는 이유는 사람들이 생각하는것과 다른거 같아요.
이번 사건을 계기로 반문들이 윤석렬에 열광합니다.
그런데 지금까지 밝혀진건 조국일가가 파렴치한 인간들이란 거죠. 재판에서 판결될때까지 이걸 계속 끌고간다고 합니다. JTBC 에겐 너무나 다행스런 일들인데요. 변희재는 황당하겠죠. 자기편이 자기의 적을 지지하는 그런 상황이니까요.
박근혜 탄핵은 군사정권 만큼 아니면 그 이상의 모순입니다. 그리고 윤석렬은 그 사건의 상징입니다.
조국은 이런면에서 적임자인거 같아요.
정치/사회게시판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