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론조사에서 조국이 대권주자 3위로 떠올려졌네요. 이거 참, 묘하네요.

노무현 정권 떄 대권주자 여론조사 1위였던 호남 출신 고건이 특별한 이유없이 낙마하는 등 유력한 호남출신 대권후보가 두엇 뚜렷한 이유없이 낙마, 노무현 지지율은 폭망. 허접한 정동영을 내세운건 참......


이번에도 상황이 비슷하네요. 문제인은 이낙현과 조국 누구를 저격할까요?


2. 안희정, 이재명, 박원순 및 김여론조사에서 조국이 대권주자 3위로 떠올려졌네요. 이거 참, 묘하네요.

노무현 정권 떄 대권주자 여론조사 1위였던 호남 출신 고건이 특별한 이유없이 낙마하는 등 유력한 호남출신 대권후보가 두엇 뚜렷한 이유없이 낙마, 노무현 지지율은 폭망. 허접한 정동영을 내세운건 참......


이번에도 상황이 비슷하네요. 문제인은 이낙현과 조국 누구를 저격할까요?


3. 안희정, 이재명, 박원순 및 김경수라는 문재인판 데스노트가 회자되었죠. 그런데 최근에는 대스노트에 박원순 빠지고 조국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뭐, 찌라시니 그러러니......


그런데 안희정은 경우 제가 '정치적 음모'라는 설을 제기하고 이재명의 경우에는 친노임에도 변호를 했는데 글쎄요? 조국은 문재인과 함께 논두렁시계 도플갱어 라 낙마시킬 지 모르겠습니다.



4. '대한민국 개돼지들은 민주주의를 영위할 자격이 없다'라는 저의 주장은 이번 조국 사태에서 입증되었다고 봅니다. 뭐, 이런 개돼지들에게 무슨 논리적 이야기가 통하겠습니까? 그래서 게시판 활동 중단하고 불로그와 홈페이지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스트크래프트 1의 윈도즈 10 버전이 출시되었더군요. 스타크레프트 리마스터. 추석에 할인 11,000원. 술 한잔 값입니다.

블라지드 사에 의하면 요구되는 사양이 외장 그래픽이라 노트북의 내장 그래픽은 동작을 안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데스크탑에 설치했다가 노트북에 설치했는데 잘 돌아갑니다. 조명만 끄면 됩니다.(제 노트북은 조명-제대로 이해했는지 모르겠지만- 온하고도 잘 돌아깁니다.) 노트북은 전형적인 사무용...... 인데 i5-7300U에 내장 그래픽 성능은 HD730) 쌩쌩 잘돌아갑니다.


또 하나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의 시초인 Age of Empire.(AOE). ver4가 나왔다는데 윈도즈10 버젼인지 X-BOX(안써봐서 모름) 버젼인지 설명들이 엇갈려서 그냥 AOE1 윈도즈10 버젼을 구입했습니다. 15,000원. 역시 술 한잔 값입니다.


그래픽 죽여줍니다. 기존 포맷으로도 게임할 수 있게 해놓았는데 이 두 개의 명작(신세대에게는 뭥미?)을 즐기고 있습니다. 


답업는 정치이야기 하는 것보다는 정신건강에 더 좋더군요.

백이숙제는 "以暴易暴"를 남겼고 한그루는 "以"를 남기고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