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 회장이 월례 조회 시간에 직원 7000명을 대상으로 무슨 비디오를 틀었는데, 그게 문제가 되어서 터집니다. 삽시간에 콜마가 불매운동 리스트에 들어가고 주식은 떨어지고 회장이 사과를 두번하고 결국 사퇴까지 했습니다.

맨 처음 나온 기사들에서는 동영상에서 따왔다는 내용이 두가지로 보도가 됩니다.  

1. "아베가 문재인 면상 주먹으로 치지 않으면 다행이에요."

2. "베네주엘라 여성들이 단돈 7달라에 몸을 팔고 있다. 우리나라도 그렇게 될 수 있다"

여기서 재미있는 것이 각종 포탈 싸이트에는 1번은 "막말" 2번은 "여성혐오"를 자극한 콜마 회장이라는 식으로 죽일 놈을 만들고 있습니다. 처음 기사 터지고 뒷조사로 콜마는 일본과 합작해서 만든 회사였다면서 토착왜구로 몰아가는 기사들도 연이어 나오면서 점점 더 궁지에 몰립니다.

그래서 도대체 뭣 때문에 그런지 해당 영상을 찾아봤어요.


화이트리스트 ㅈ ㄴ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제가 동영상을 두세번 돌려 봤습니다만, 이 동영상을 만든 리섭이라는 사람의 '말투'가 어떤 사람들에게는 참 불편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말투를 제외한 내용만 보면 별로 틀린 이야기도 없습니다. 이 글을 올리는 시점에서 몇시간 내의 최근 댓글들만 모아 보았는데, 저랑 생각이 비슷한 사람들이 많아서 웃겼습니다.

119
27
42
68
32
45

논의의 성격상 동영상의 소재가 두가지라서 전반부, 후반부로 놔눠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전반부는 한일 관계가 왜 악화됐냐에 대한 한일 협정, 징용공 판결 문제, 그리고 문재인의 외교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지난 노무현 정부에서 이해찬, 문재인이 싸인한 민관공동위원회 조사내용, 트럼프 앞에서 아베한테 일본은 동맹이 아니라고 했던 것등등 이건 논쟁의 대상이 아니라 그냥 팩트 자체입니다. 그 유명한 케익 사건과 불매운동을 거론하면서 이 정도면 아베가 문재인 면상을 치고 싶었을 것이다라고 하는데, 이게 뭐가 막말인가요? 그러니까 문빠들 입장에서야 감히 문재이의 면상까지 건드렸으니 화가 났다는 이야기겠죠. 이 쪽도 저 쪽도 아닌 제가 보기에는 지들이 이명박근혜 욕하던 어휘들보다는 덜 심하게 느껴지는데... 그까이거 가지고 막말이라니.

참고로 노무현 정부때 벌어진 일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후반부에는 베네주엘라를 현재 꼴로 만든 차베스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데, 문재인의 슬로건, 반미정책, 경제정책들이 차베스가 한 그것과 똑같다고 주장 합니다. 따라서 한국도 베네주엘라처럼 될 수도 있라는 '주장'을 펼친 이 후반부는 논쟁의 대상이 될 수는 있습니다. 솔직히 까놓고 말해서 문재인 정권이 지금까지 했던 정책들과 아집을 볼 때 저는 리섭TV의 주장이 별로 틀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최대한 기계적인 중립을 설정해보면 듣는 이들의 성향과 배경지식에 따라서 설득이 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는 논쟁의 대상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리섭은 베네주엘라 경제 상황을 서술하는 와중에 "지금 베네주엘라 국민들은 전부 쓰레기통을 뒤지고 있고, 베네주엘라 여성들은 단 돈 7달라에 몸을 팔고 있습니다. 이제 곧 우리나라도 그 꼴이 날거에요." 이렇게 말합니다.

리섭이 말하고 싶은 것은 문재인 정권을 이대로 놔두면 한국도 베네주엘라처럼 경제가 폭망할 것이라는 주장을 하고 싶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나라가 망하면 약자들, 특히 여성들의 인권이 먼저 나락으로 떨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어디 여성혐오가 있습니까? 제가 가장 황당한 부분이 이거였습니다. 처음에는 새로 나온 불매운동 타켓이구만 쯧쯧쯧 하면서 지나갔는데, 몇일 동안 계속 보도가 되는 것을 보면서 알게 모르게 콜마 회장이라는 사람이 평소에 여성 혐오자였나보지라는 생각까지 들었어요. 자꾸 기사화가 되다보니 호기심이 넘쳐서 지금에야 동영상을 찾아서 봤는데, 이건 말 한마디 따옴표 쳐가지고 와서 침소봉대하는 전형적인 왜곡 기사들 아닙니까. 혹시 현 정부의 성격상 페미니스트적인 내용을 불러오면 반향을 크게 불러 일으킬 것이라고 문빠 기자들이 생각한 것 같습니다.

여기서 잠깐 본 글의 주제와는 별개로 소위말하는 페미니스트들한테 한마디 안하고 지나갈 수가 없네요. 페미니스트 여러분, 다른 것은 모르겠는데, 군인들에 대해서 조롱하고 비방하는 것은 하지 마세요. 군대가 약해지고 국방이 무너져서 나라가 어려워지면 결국 가장 먼저 피해를 받는 것은 어린 아이들과 힘이 약한 여성들입니다. 요새 대한민국 사회에 점점 더 군인과 군복무에 대한 멸시가 짙어지고 있는 데 이건 국가의 미래를 위태롭게 하는 일입니다. 요새는 페미니스트들이 나와서 이것을 주도하는 것 같은데 제살을 갉아 먹는 지도 모르고 하는 실수입니다.


콜마 회장은 기사가 터지자 이렇게 변명했다고 합니다. 경각심을 키우고 싶어서 그랬다. 저도 이게 단순히 기업의 위기를 혁파하기 위한 거짓말인줄 알았어요. 그런데, 반전이 있는 것이


윤동한    한국   콜마    회장,    사재로    수월관음도    구입해    국가에    기증    '애국자'

'이순신 정신' 설파하던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막말 동영상' 파문에 사퇴

또 이순신 장군의 정신을 전파하기 위해 이순신의 자(字)를 딴 '서울여해재단'을 설립해 이순신 학교도 운영하고 있다.


그러니까 결국 윤동한 회장은 리섭TV의 주장을 그대로 믿어서 그랬는지 아니면 반대로 생각했는지 진위는 알 수 없지만, 동영상을 틀어준 목적이 항간에 알려진 것처럼 콜마가 친일기업이라서 그런 것은 아니라는 것이죠. (물론 왜 굳이 직원들 조례에 이런 영상을 틀었을까를 생각해보면 경영 방식이 젊은 세대의 그것은 아니지 않나라는 느낌이 좀 들지만, 그거야 기업의 경영방침인 것도 같아서 왈가왈부 하기는 그렇고...)

국보급 보물을 일본에 직접 가서 사재 25억원을 털어서 구입을 하고 국립박물관에 기증한 사람입니다. 회장이 평소에 가장 좋아하는 위인이 "이순신과 문익점"이라고 하고, 이순신 학교도 만들어서 운영하고 있을 정도로 진짜 애국자였습니다. 이 정도면 말로만 반일을 외치는 사람들이 함부로 대할 사람이 아닙니다. 

그런 사람을 앞뒤 따져보지도 않고 하루 아침에 병신 만드는 감성적, 비이성적 현장이 한국에서 하루가 다르게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비이성과 감성이 도대체 얼마나 가며 얼마나 힘이 있습니까. 이럴 바에는 차라리 냄비가 되는 것이 100배는 낫다고 봅니다. 

빨리 쿨다운 하고 나면, 늦었지만 조금이라도 빨리 냉정한 국제 정세 파악하고 대비할 시간이라도 벌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다르다하면서 계속 부글부글 끓어 올라라를 정부와 친정부 세력들이 계속 장려하면, 찌게가 다 타고 냄비에 불이라도 붙어서 옮으면서 집안이 홀랑 다 날아갈 수도 있습니다. 

특히 여당 지지자들 제발 정신차리세요. 총선은 아직도 8개월이나 남았습니다. 그때까지 이 지랄을 하고 있을려고 합니까. 조국이 말한 것처럼 죽창 들고 나오면 뭐합니까. 실제 죽창의 끝은 일본을 향해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들과 생각이 다른 자국민들을 향해 있는데. 사실 생각도 별반 다르지도 않은데, 그저 방법이 좀 다른 사람들을 향해서 단지 좀 거슬린다는 이유로 앞뒤 안가리고 찌르고 있습니다. 




추가: 글을 쓰고서 기사를 찾아봤는데, 여전히 막가고 있네요. 정치인들은 국민연금까지 거론하고, 친여 시민단체들은 신이나서 선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행태이고, 개돼지 민중들은 진위 여부는 관련없이 시키는 데로 남은 죽창 열심히 찌르면서 화풀이나 계속하고 있고 .... (JTBC 보도이고 해당 베플들도 같이 긁어 왔습니다.)


주로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면서, 여성 비하 발언이 나온 것도 논란을 키웠습니다.

국민연금이 한국콜마에 투자한 것에 대해서도 문제제기가 나왔습니다.

김종훈 민중당 의원은 "오너리스크로 국민연금 기금과 소액 주주들에게 큰 피해를 준 윤동한 회장에게 피해 배상을 요구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회장직 사퇴와는 별개로 윤 회장은 한국콜마홀딩스의 최대주주로의 지위는 유지됩니다.

한국콜마 본사가 있는 세종시의 시민단체들은 윤 회장의 사과와 관계없이 내일 기자회견을 열고 불매운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hsa8****
아베가 좋으면 일본가서 살지 왜 대한민국 국민들을 분노하게 만드냐
2019.08.11. 05:59:07신고



cybe****
이 영감놈이 싸지른 종자 모두 퇴출시켜야지!! 아들놈이 경영하면 뭔차이? 어짜피 늙어서 뒷방 갈 처지인 영감인데
2019.08.11. 05:31:10신고



an03****
윤회장은 일본으로 되돌아가십시요.당신의 고향으로 가십시요.우리 국민의 대통령을 입에 담기조차 힘든 굴욕적인 표현을 한국에서 부를 축적한 회장의입에서 너무나 거침없이 해대는 당신은 그것도 모자라 한국의여성들을 칠천냥에 ..도대체 당신은 어느 나라 민족입니까.자식과후손들에게 그런 애비거 할배?참으로 부끄러습니다
2019.08.11. 07:48:47신고



an03****
얼빠진 한국인은 일본 후쿠시마로 보냅시다.친일파로 명성을 떨치게 해줍시다.여생을 매국노이고싶은 노신사를 평화로이 보냅시다.
2019.08.11. 07:41:17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