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글 수 3,709
지게님하고 댓글 주고받다가 쓴 내용이긴 한데, 제가 요새 일본 분위기가 어떤 지 알기 위해서 야후 재팬에 들어가서 한국 관련 기사들을 종종 보고 있습니다. 최소한 한국 기사들보다는 정확하고 냉정하게 분석한 기사들이 많아요.
또 진짜로 이기고 싶으면 적을 알아야지 안에서 자기들끼리 흥분게이지 높여가면서 다 이긴 것처럼 하는 짓 만큼 미련한 짓도 없어요.
이 기사는 내용은 제목과 똑같습니다. 그런데, 아래 댓글이 참 볼만 하네요. 제목은 구글 번역기로 돌려서 적은 것입니다.
韓国統一部、「北朝鮮コメ支援のためWFPと業務協約締結」
한국 통일부 "북한 쌀 지원을위한 WFP와 업무 협약 체결"
이 기사의 맨 처음 베풀입니다.
従北の文は北に爆撃とか何をされてもヘラヘラと許すのに、
日本がちょっと注意すると威丈高に逆ギレする変な国ですね。
종북의 문(재인)은 북쪽으로부터 폭격이라든지 무엇을 당하고도 실실(화해?)와 용서를 하는데,
일본이 조금 (부)주의하면 웨이하이 길이 높게 분노하는 이상한 나라군요.
(번역 중간에 웨이하이라는 말은 way high라는 영어가 일본어에도 외래어로 섞여 들어가서 생긴 말인가 추측해 봅니다.)
2019.07.19 04:09:45
과연 천안함, 연평도 유족들 청와대 초청해놓은 자리에서 김정은 웃는 사진 보여주는 대통령에 그 지지자답네요.
일본은 여러번 사과라도 했죠. 총리가 와서 무릎도 두번이나 꿇었고. 막대한 배상금이라도 내기도 했고.
그런데 북한은 뭐 하나라도 한마디 사과라도 한개 있나요.
저는 일본 두둔할 생각은 하나도 없어요. 우리 할아버지도 일제시대 피해자입니다. 하지만, 전 극일을 추구하지 감정적이고 비이성적인 반일은 안합니다. 아무리 형제라고 해도 님처럼 친족살인자에다가 그것에 대한 일말에 반성은 커녕 잘했다고 큰소리 땅땅치는 형제를 두둔하는 것도 절대 못하겠고.
2019.07.19 13:51:58
슬그머니 일본이 자행했던 만행은 내전보다 덜하다고 우기질 않나 징용공문제만 부각해서 다른 이해관계를 다 사과로 퉁치질 않나 아니 대체 언제 제대로 사과라는걸 받아본적이 있었던가? 있으면 좀 가져와 보시던가요? 왜 위안부 문제가 제대로 마무리가 안되겠습니까? 일본이 독일처럼 하지 않으니 그런거 아닌가요? 왜 일본이 독일보다는 덜 나쁜가요? 중국만 하더라도 일본하고의 감정이 우리보다 좋다고 하겠어요? 그냥 만만한게 한국이네 ㅋㅋ 중국은 대국이라 일본을 깔봐도 되고 한국은 소국이라 일본이 양아치짓해도 그냥 넘어가주고 쓴소리 해도 달게 받아라??? ㅋㅋㅋ 아주 문재인이라면 발작 증세보이는 토왜들 수준이죠.
2019.07.20 00:24:35
슬그머니 논점 바꾸는 태도는 항상 똑같네요. 난 일본 옹호한 적 없어요. 일본 수상이 와서 머리 박고 사과를 두번이나 한 것도 사실인데, 나중에 일본 극우들이 망언을 하는 데에 도움을 크게 준 것도 한국 정부가 그렇게 유도한 것도 크죠. 자기 지지율을 위해서.
결국 문재인이나 아베나 동급이라는 말이에요. 아직도 상황파악이 안된 모양인데, 현실은 이렇습니다.
한국은 2차세계대전 승전국이 아니에요. 그냥 식민지였죠. 원래는 일본과 동급으로 패전국 취급받을 뻔 할 정도 위태로운 상황에서 간신히 빠져나왔죠. 독일과 비교대상이 아닙니다. 독일이나 이탈리아는 과거 식민지에 가서 배상은 커녕 사과를 한 적이 없어요. 어느 나라도 마찬가지에요. 인정하긴 싫겠지만 65년 협정으로 일본이 한국에 배상한 금액은 당시 외환보유고의 절반이나 되는, 독일이 실제 승전국들에 배상한 금액과 맞먹을 정도의 금액입니다. 위안부 문제는 다행히 오바마가 재임시 한국을 지지해줘서 그나마 한국이 고자세로 나갈 수가 있었지만, 징용공 문제는 미국뿐만 아니라 제국주의 시대를 보냈던 다른 선진국들이 한국편을 들어줄 이유가 없어요. 이게 냉정한 국제정치의 현실이고. 결국 65년 협정 어겼다고 대한민국만 불신할 국가로 찍히게 될 판이에요. 그걸 알면서도 밀어부치는 것이이 문재인이고.
진정성 타령해서 얻는 것은 내부(지지자)단결하는 것이죠. 그 결과로 나라는 망하던지 아니던지 상관안하는 것이고 선거만 이기겠다는 심산인가봐요. 최소한 아베는 싸움을 해도 이기려고 준비라도 한 흔적이 있는데, 이번 정부는 준비도 없이 이러니 당연히 욕먹어야줘.
토왜토왜 거리면서 아멘아멘 눈물겨운 부흥회나 잘 하시길 바랍니다.
어짜피 아무리 설명을 해줘봤자 이해하기 싫은 것 다 아는데, 님 보라고 댓글 쓴 것 아니에요. 누군가 혹시 알고 싶은 사람이 있을까봐 쓰는 것이지.
2019.07.20 00:49:45
아니 아베가 망언한게 한국 탓이라고요? 대체 논점 흐리는 사람이 누굽니까? 지금 너도 당해봐라고 기물파손한 적이 대체 뭐죠? 한국이 일본을 침략이라도 했답니까? 망언도 좀 정도껏 하시죠? 한국이 식민지라 사과를 할 필요 없다??? 중국한테는 설설 기던데 왜요? 아 뭐 유럽이 아프리카나 아메리카 식민지인 나라들에게 죄책감이나 그런게 없으니 일본도 우리나라를 그렇게 보는게 당연하다???? 우리는 아프리카나 아메리카 식민지랑 같은 수준이고 유럽은 고상한 국가니 독일에 피해 입은 나라? 아주 그냥 님이나 아베나 한국을 아주 개같이 보는거죠?ㅎ 제국주의 피해국에도 급이 있나 보네요. 유럽에 전쟁에서 독일한테 지고 있으면 그 뒤는 독일 식민지가 아니라 뭐가되죠? 동맹국이라도 되나? ㅎㅎㅎ 머리가 아베랑 교체되셨어요?
2019.07.20 09:44:00
무슨 명분을 가지고 국제 사회에 일본이 나쁜놈이다라고 어필을 할거냐는 말을 한건데, 나오는 대답은 너 일본편이냐 이런 소리밖에 못하는 것을 보면 누구 머리가 아베랑 교체되었는지 뻔하죠. 일본을 제외하고는 식민지들에게 배상, 보상한 나라들이 없다고 팩트만 이야기 했습니다. 누가 얼마나 죄책감을 가지고 있냐라는 것은 국제법으로는 하등의 관계가 없어요. 싸움에서 이기려면 자기 편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런데, 서구 나라들에게 가서 협정의 내용을 가지고 설득을 하지 않고, 죄책감이니 성의있는 사과니 열심히 떠들면 비웃음만 당해요. 미국한테 가서 자꾸 도와달라고 시그널을 보내던데, 트럼프도 속으로 비웃고 있을 겁니다.
말 뒤집은 사람은 문재인이고, 아베는 오 마침 잘됐다 이참에 자기도 정치적 이득을 봐야겠다 생각해서 극우 바람잡이 하는 것이고, 문재인이나 아베나 똑같은 정치적 목적으로 행동하고 있는 데 서로 원수같이 대하지만 맘속으로는 서로 좋아 죽을 거에요. 문빠들도 말로는 아베 싫어하지만 이것이야 말로 천우의 기회다 이러면서 속으로 좋아 죽을 거에요. 이참에 문재인 반대파들 다 친일파로 몰아 처리할 수 있는 기회 아니겠어요. 님도 아이고 신나라하는 게 눈에 보여요. 아베랑 머리가 교체되서 말이지요. 생각하는 방식이 완전 똑같던데 말이죠.
2019.07.19 04:50:00
김정은보다 아베를 더 미워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사실 이거 굉장히 기괴한 거예요. 북한이 어떤 나라인지 사람들은 현실인지를 못해요. 들을 것 다 들으면서도 북한사회의 끔찍함, 인민들 간에 서로의 인간성을 파괴함으로써만 기득권이 유지되는 그 잔인한 사회를 이해하지 못해요. 낭만민족주의에 빠져 있는 입만 진보인 사람들은 탈북자들의 이야기에 더 많은 귀를 기울일 필요가 있어요.
2019.07.19 11:18:09
비행소년님/맞는 말이죠. 그리고 달빛양아치들은 정치적 조현병 환자라고 말씀드렸잖아요? 시간 낭비하지 마세요.
日本がちょっと注意すると威丈高に逆ギレする変な国ですね。
--> 일본으로부터 조금만 충고 소리를 들으면 (日本がちょっと注意すると)
--> 고압적인 자세로 (威丈高に)
--> 적반하장 격으로 오히려 화를 내는 (逆ギレする)
--> 참 이상한 나라예요. (変な国ですね。)
되겠습니다.
2019.07.19 13:36:52
한그루님/
일본어 좀 하시나보네요. ^^ 야후 재팬 댓글을 읽어보면 느끼지만, 일본인들을 글을 대부분 좀 부드럽게써요. 한국 기사들의 베풀들이 좌우를 떠나서 지나치게 선정적이고 공격적인 성향인데 비해서 일본애들은 오히려 더 양반스럽다는 느낌이 듭니다. 한국은 어렸을 때부터 목소리 큰 사람들이 이긴다고 잘못 배운 것 때문에 이러지 않나 합니다. 글을 써도 좀 꼭 남의 인격을 건드려야 자기가 논리로 이긴다고 생각하나 봐요. 스스로 천박해지는 것을 모르고.
네, 조현병 환자들과 말 섞은 제 잘못입니다. oTL
2019.07.19 13:42:26
비행소년님/학창 시절 엔지니어로 알바하던 회사에서 일본과 교류를 많이 했는데 일본인들 오면 대표로 나서곤 했죠. (영어 번역과 일본어 때문에 취업된거죠. 알바가 힘들던 시절에.... 과외도 금지된 시절... )2년 정도 학원도 다녔고요 ^^ 아, 독어도 좀 해요. 독일어 선생님 추천으로 어느 대학교 독문학과 특기생으로 합격하기도 했고요. 독일어 가지고 뭘 하고 먹고사나 해서 안갔지만요.
일어 안한지도 5년이 다되가서 이제는 많이 후달리는데 일본어 한자 음독,훈독이 어려워서 그렇지 별거 없습니다. 동사, 형용사 어미 활용만 이해하면 쭉쭉 읽혀요.
하여간 정치적조현병 환자들과는 상대안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으실겁니다.
2019.07.19 13:43:50
아, 그리고 극우사이트에 가면 한국의 혐일네티즌만큼 또는 그 이상 혐한 관련 발언을 쏟아내죠. 아, 평균적으로는 일본네티즌들이 좀 젊잖고 논리적이기는 해요. 달리 선진국이겠어요?
2019.07.19 14:01:31
비행소년님/아참, 그리고 문재인이 툭하면 국가간 약속 또는 조약을 어기고 땡깡부리는 것은 김정은에게 배운 모양이예요. ^^
그리고 문재인이 툭하면 국가간 약속 또는 조약을 어기고 땡깡부리는 것은 김정은에게 배운 모양이예요. ^^
그리고 비행소년님의 판단을 간섭하는 실례일수도 있는데 후원금 그만 내셨으면 합니다. 저도 이제 그만낼겁니다. 아크로는 자연사하도록 냅두는게 좋을듯 합니다. 저도 이제는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집중할 생각이고요.
2019.07.20 00:33:00
한그루님/
그러니까 변호사한테 North Korean Agent 소리나 듣는 거겠죠.
아크로가 그래도 다른 싸이트들보다는 나아요. 님이 무슨 말씀 하시는 지 그 의미는 이해합니다. 저도 그런 회의감이 들기는 합니다. 아크로의 현 상태와는 별개로 저는 요새 한국 싸이트를 돌아가는 것을 보면 좀 미친 것 같아서 글 쓰고 읽기가 겁나요. 이렇게 비이성적인 나라였나라는 생각이...
광우병 난리 났을 때 저는 한창 바쁘던 유학 초반 시절이라 그리 크게 이슈에 집중해서 보지 않아서 그때 분위기를 잘 모르는데, 생각해보면 그때가 지금과 똑같지 않았을까 하네요. 정치적 과잉 감정이 만들어낸 초국가적 비이성 말입니다. 그때는 그것을 빌미로 MB 정권을 흔드는 것으로 끝났지만 지금은 이건 나라를 통채로 날려먹을 수도 있는 사건인데 말이에요.
자유게시판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