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님, G20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더 없이 드날리셨습니다. 세상에 역대 대한민국 대통령중에서 이 정도로 국제 사회에서 위상을 떨치신 분이 어디에 있나 하네요. 영상 제작자가 참 신경써서 만든 것 같습니다. 장장 이틀동안 걸친 정상들간의 포럼의 막전과 후를 13분 정도로 편집했는데, 건국이래 최고의 대통령이신 우리 문통의 활약을 중심으로 아주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습니다.

혹시 영상보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서 잠깐 요약을 해드리면 이렇습니다.


1. 이틀통안 펼쳐진 총 4개의 포럼에서 그 존재감을 무한하게 발휘하신 우리 대통령

(1) 첫날 오전 디지털 경제에 대한 포럼 - 불참
(2) 첫날 오후 포럼에는 불참하다가 마지막 끝에 슬그머니 지각해서 자리를 채운지 10분만에 희의 종료
(3) 둘째날 오전 여성인권에 관한 스페셜 이벤트 - 불참
(4) 둘째날 오후 working session에는 시작전에 등장해서 몇몇 정상들이랑 대화를 하는 듯 하더니 시작전에 사라짐 - 불참


2. 이 와중에서 첫날 저녁 일본이 준비한 저녁 식사와 식후 공연 -- 일본 전통 연극, 성악, 피아노 -- 에는 김정숙 여사와 참가하시어 꽁냥꽁냥 데이트를 하시어 진정한 로맨티스트 겸 페미니스트이심을 몸소 세계 정상들 앞에서 보여주심.  참고로 둘째날 오전 세계 여성인권 문제 토론? 아이고, 우리나라는 이미 여성인권의 정상급 나라인데 거기 가서 뭐하려구요. 그냥 어제 저녁때 먹은 술도 깰겸 과감히 패스하는 거죠.


3. 둘째날 오후 working session에 직전에 참여하는 척하면서 다른 정상들과 대화하는 장면을 몇개를 찍었는데, 그 장면만 편집하여 청와대 홍보 영상, 즉 KTV  영상으로 올라와 있음. 열심히 일하는 대통령의 본 모습을 참 아름답게 편집했음. 

생각해보세요. 얼마나 효율적으로 일하십니까. 다른 나라 대통령들은 저 모든 회의에 일일히 다 참석해서 자국 국력을 과시하고 자국의 이익을 대변하는 발언기회를 가질려고 치열하게 경쟁하고, 쉬는 시간에는 다른 나라 정상들과 한마디라도 더 하려고 노력하는데 이거 다 쓸데없는 낭비아닙니까. 한 20분 써서 자기 할 일을 다 마치시고, 관광과 주체측의 만찬을 즐기실 줄 아는 문통이야 말로 얼마나 효율적으로 일하시는 겁니까. 뒤에서 쪽쪽 빨아주는 우리 문빠들이 오줌이 지리고 있습니다.


어떤가요? 이 정도면 제가 위에서 말한 것처럼 국제 무대에서 역대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