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문재인 정권이 그렇게까지 악독하겠느냐라는 생각을 하고 있어서 비행소년님의 해당 주장에 '아니오'라고 답을 하고 싶지만 IMF 사태 때의 일화를 생각하면 비행소년님의 주장에다가 저의 그동안의 주장인 '노무현 도당은 개혁을 하려는게 아니라 자신들도 기득권에 련입하는데만 관심이 있다'라는 것을 합작하면 가능성 있는 주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뭐, 이완용과 을사오적도 있었고 그들 후손이 버젓이 호화생활을 하고 있으며 같은 독재자이지만 경제부흥의 틀을 닦은 박정희는 죽일 놈이고 동족상잔을 일으킨 김일성을 존경하는 무리가 수두룩한 정말 정치적, 역사적 정신병자들이 득실득실한 대한민국이니 문재인 도당이 제2의 이안용이 되지 말라는 법 없죠.


IMF 사태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습니다만 그 중 하나는 바로 미국의 압력 때문이었습니다. 당시 일본은, 빡대가리들이 무조건 혐오하는 그 일본은 IMF 사태 훨씬 전에 한국에 구제금융을 해주려고 했습니다. 물론, 선의는 아닙니다. 한국과 일본의 경제가 얽혀있고 특히 해년마다 대규모의 한국흑자를 내는 일본으로서는 한국경제가 망가지면 당장 경제분야의 직격탄을 맞기 때문이죠.


그런데 미국에서 일본에 구제금융을 하지 말 것을 압력을 행사했습니다. 그 이유는 '한국의 재벌들이 미국의 대기업(기업군)들에게 장래에 위협을 주기 때문'이라는 것이었습니다. 놀랍게도 이 발언은 정식 외교문서에 기록된 내용입니다.



한국이 경제대국? 맞는 이야기인데 또한 별거없습니다.

한국 재벌 몇군데만 쓰러뜨리면 한국경제는 그 날로 추락하여 회생불능이 되기 때문입니다. 경제대국은 강력한 인재풀이 동반되는데 노키아가 망해도 핀란드는 잘나가지만 삼성이 망하면 한국은?

이 처참한 수준의 인적자원으로 뭘해요? 우물안 개구리질 하지 좀 말아요. 장난하는 것도 아니고. 한국이 3차산업 하에서는 부지런하고 눈썰미 있는 것이 장점으로 작동했지만 제4차산업혁명에서는 별반 도움이 안되는 장점들입니다. 글쎄요... 학벌을 내세우는 것 같지만 이공계의 경우 카이스트, 포항대 그리고 서울대의 일부 정도? 해외에서 취업을 할 수 있는 인재들입니다. 나머지는 이력서도 안보겠죠. 아니, 레쥬메 쓸 능력과 알아주는 인물의 추천서를 받을 능력이나 될지.


따라서, 중국이 한국 재벌 몇군데만 쓰러뜨리면 눈엣가시인 한국이라는 경쟁국가는 사라지겠죠.


따라서, 이완용과 을사오적이 그랬든 문재인 도당은 중국의 사주를 받아 한국 산업을 말살시키려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뭐, 삼성만 망가뜨려도 중국의 목표의 50% 이상은 달성하겠죠. 요즘 문재인 정부가 유독 삼성을 괴롭히는 것 같고 이미 전문가들이 삼성바이오로직의 분식회계 위법성은 '해석하기 나름'이라고 판단을 내렸는데도 문재인 정부의 사주를 받았는지 족보도 없는 회계사들이 날뛰면서 위법이라고 외치니 말입니다.

백이숙제는 "以暴易暴"를 남겼고 한그루는 "以"를 남기고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