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는 서버가 미국에 있다. 글은 한국어로 오가지만, 미국 법에 따르는 미국 싸이트이다. (물론 남한 법체계가 속인주의(ius sanguinis)이므로, 경우에 따라서는 남한 법의 처벌에서 완전히 자유롭다고 말할 수 없다.) 

휴대전화 인증을 요하지 않고, 전자우편 인증을 요하지도 않고, i.p. 주소를 저장하지도 않고, MAC 주소를 저장하지도 않고, https를 사용하지도 않고... 게다가 광고가 없고 주인이 없으니, 싸이트 흥행에 목을 맨 보빨 관리자도 없다.

사람들이 아크로에서는 정신적 전라(全裸) 상태에서 글을 쓰는 듯 싶다. 공연히 체면 차리고 헛기침하면서 페르소나를 뒤집어 쓸 필요가 없음이 아크로의 장점이다. 내색(-色)한 본색(本色)을 볼 수 있다. 

"全裸크로"라고나 할까.

그 부작용으로 게시판에서 불이 나 수많은 경고 및 징계가 있었으나, 이제 떠날 사람은 떠나고 남을 사람은 남아, 불 날 일이 많이 줄어 들었음을 특기할 만 하다. (지금 확인해 보니 마지막 징계 유사 조치 요구가 2018-09-14의 일이다.)

(※ "내색"이라는 단어는  재미난 단어이다. 복합어 생성 방식에 통사적 결합과 비통사적 결합의 두 가지가 있는데, 이 단어는 후자의 본보기라 할 만하다, 문법 나치들이라면 펄쩍 뛸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