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게시판
글 수 20,654
변희재가 이정희 부부로부터 고소를 당했더랍니다. 대법원에서 변희재가 패소한 원심 파기환송했다는 기사가 나왔네요.
https://news.v.daum.net/v/20181030164819049
저는 이 판결에 동의할 수가 없습니다.
피해자인 이정희 부부의 명예는 훼손되었는데, 이게 유죄가 안 된다면, 도대체 어쩌라는 거죠???
앞으로 수많은 보수우파 애들이 이정희 부부를 향해서 종북좌파라고 지껄여댈 것입니다.
지껄여댈 때마다 이정희 부부의 명예는 반복적으로 훼손될 것입니다.
이걸 어떻게 막죠???
무조건 당해야 하는 겁니까???
누군가 명확한 기준을 세워 줬으면 좋겠습니다.
김제동의 말을 한 번 들어보시죠..
https://www.youtube.com/watch?v=DRGN1XaZruk
2018.10.31 01:04:48
(추천:
1 / 0)
변듣보에게 종미 친일 반동 수구꼴통이라 하여 처벌할 수 없는 이유와 같습니다.
소위 종북이라는 말이 과거 진보신당내의 헤게모니 싸움에서 처음 등장한 사실을 고려하면 라벨링에 익숙한 저열한 한국의 정치문화를 탓할 일입니다. 더우기 종북 개념이 국가보안법상 처벌여부가 불분명한 광범위한 상태로 정치공세에 사용되는 한 앞으로도 계속 허용되겠지요. 과거 민주당이 종북이라는 말에 혀를 내두르고 도망다니기 바빴던 사실과 보수 야당이 틀딱충이니 친일파니 하는 말에 혀를 내두르고 합리적 보수니 하는 구멍을 파는 것처럼요.
요즘은 미국 정치도 라벨링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얼마전엔 폭탄테러 미수와 유대인에 대한 총기난사 등 물리적 행동으로 진화 중입니다.) 예컨데 트럼프를 인종주의자로 단정지어 이야기하거나, 반대 진영의 pc 문화를 똥꼬충이니 공산주의자니 하는 라벨링을 붙이는 등으로요.
그나마 미국이 우리보다 나은 점이라면 공직의 관료사회에서 정치적 헤게모니 여부와 무관하게 국가적 이익실현에 충실하다는 점이랄까요. (엄밀히 말하면 자본의 이익에 충실하겠지만) 한국에서 보수가 집권한다하면 군검경 등 권력기관이 사소한 일에도 정부의 정치적 요구를 대변하고 진보가 집권해도 마찬가지인데, 미국은 관료사회 나름의 국가적 이해에 대한 중립적 기준이 있다는 것입니다.
제 생각에 김제동씨는 전형적인 폴리테이너이니 (그것도 본인의 본업인 코미디에는 재능이 없는) 얼마나 설득력이 있는지는 의문입니다.
정치/사회게시판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