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계 요구 이유 : 성적 조롱


게시물 주소:
http://theacro.com/zbxe/free/5402638


하하하는 나이 많은 회원들에게 틀딱충이란 비하 호칭을 사용하곤 합니다.
인터넷에서 발언하면서 나이 대접을 받을 생각은 없습니다만, 그렇더라도 자기보다 나이 많은 이들에 대한 기본적인 예의는 지키는 게 옳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옳다고 생각하되, 자기보다 나이 많은 이에게 기본 예의를 지킬지 안 지킬지는 물론 당사자의 마음에 달린 문제입니다.
그래, 넌 너보다 연장자에게 예의를 안 지키는구나. 어쩔 수 없지. 그게 네 인성이니까.... 하고 속으로만 불쾌해 할 뿐 내색하지 않고 넘어가는 것이 그 경우에 대한 올바른 대처법입니다.
내색하면 그러는 쪽 꼴만 우습게 되니까요.
나이 많은 사람과 나이 적은 사람이 싸우면 항상 일이 그렇게 됩니다.
어른 대접 못 받는 어른 쪽이 항상 우스운 꼴이 되는 겁니다.

그런 걸 모두 각오하고 들어와 발언해야 하는 곳이 인터넷입니다.
나이고 뭐고, 사회적 신분이고 뭐고, 계급장 모두 떼고 대등한 자격으로 발언하고 싸우는 것.... 어찌 생각하면 가장 공평하고 화통한 방법이라 할 수도 있겠습니다.
한데ㅡ

하하하는 나이 많은 사람들에게 나이 대접을 하지 않는 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나이 많은 점을 오히려 공격하고 조롱할 거리로 삼습니다.
봐라, 난 당신한테 어른 대접을 하지 않는다, 당신은 어른 대접을 받을 자격이 없는 인간으로 나한테 평가받고 있다는 소리다.... 하고, 상대방의 많은 나이를 오히려 공격 수단으로 삼는 것입니다.


제가 직접 당한 일은 아니지만 옆에서 보고 있자니 하도 역겨워서 야비한 녀석이라고 제가 댓글을 달았습니다.
그런 일 당한 당사자는 저 인간을 직접 상대하면 가뜩이나 우그러져 버린 자기 위신이 더욱 우그러질 테니 그냥 못 들은 척하고들 있기에 말입니다.
그랬더니 이번에는 제게 '부랄 깐 틀딱'이란 소리를 하고 있습니다.
대단히 불쾌합니다.
하하하에 대한 징계를 요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