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 유저를 다음과 같은 사유로 징계 요청합니다.

1. 해당 댓글의 링크는 여기서부터 시작한 그 아래부분 입니다. http://theacro.com/zbxe/5396128#comment_5396777 (나중을 위해서 캡쳐도 해놨습니다.)

2. 사유 정리

(1) 인신공격 - 글의 수준에 대한 논리적 비판이 아닌 단순 비난, 헛소리라 지칭, 치매 발언 등등
(2) 계속되는그만 댓글을 달 것을 요청한 것에 대한 묵살 - 이미 십여차례가 넘게 권고 함
(3) 원글 내용이나 토론에 관련 없는 내용을 가지고 와서 물타기 또는 논지 왜곡
(4) 토론을 하려는 목적이 아니라 상대방 토론자를 지치게해서 글을 그만쓰게 만들려는 의도가 있음. 그 증거로 dd 스스로 "님이 글을 안쓰시면 댓글 달 일도 없을텐데 말입니다." 라고 말했음.


3.  정리

현 아크로 운영 원칙상으로 보면 (1)은 주의나 경고 수준으로 보입니다. (2)도 주의나 경고 수준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지금 dd 유저는 관찰기간중에 있으니 충분히 가중처벌 대상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참고로 dd 유저는 끊임없이 주의/경고에서 끝나는 수준으로 댓글을 써왔습니다. 이는 아크로의 징계수칙을 교묘히 악용하고 있다라는 뜻입니다.

(3)과 (4)는 징계를 결정할 때 운영진이 참고 하지는 않기에 징계 사항은 아닌 것은 저도 압니다. 하지만, 저 개인적으로 이게 훨씬 중요하다고 생각되어서 또 다른 참고 사항으로 말씀드립니다. dd는 저 뿐만 아니라 (자신과 의견이 다른, 특히 자신이 지지하는 정치인에 대해서 비판하는) 다른 여러 유저들을 비슷한 방식으로 끊임없이 괴롭히고 있습니다. 징계수위가 살짝 넘지 않을 정도의 비꼼과 글의 내용과는 별 상관없는 꼬투리 잡기 또는 왜곡을 통해서 발제자들을 지치게 만드는 것을 계속 반복합니다. 

위에서 말 한 것처럼 현 아크로 징계원칙을 교묘히 악용하는 것으로 이는 아크로에서 건전한 토론을 하자는 것이 아니라, 토론을 하기 위해서 참가하는 다른 유저들의 사기 저하를 목적으로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양한 의견이 존재하는 공론의 장으로의 아크로의 취지를 심각하게 망치려는 의도가 있는 행위라 생각됩니다. 제 개인적인 화가 없다고 할 수는 없지만, 이 부분을 그냥 두고 볼 수가 없어서 지난 아크로 8년 생활에 처음으로 징계 요청을 했습니다.

저는 운영진께 dd 유저의 징계 여부를 떠나서 그의 이러한 토론 태도를 바꿀 것을 권고하는 공고도 써주셨으면 합니다. dd님의 토론 태도 때문에 자유롭게 글을 쓰지 못하는 유저들이 많다고 생각해서 이 징계 건의를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