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은 지난 대선에서 심상정을 찍었습니다. 문재인에 대해선 애당초 기대하지를 않았지만 지금 문재인 정부가 하고 있는 걸 보면 생각보다는 잘하고 있다고 봅니다. 김기식 임명건이나 드루킹 사건 같은 거 정도 빼면 그럭저럭 봐줄수 있다고 봅니다. 호남에 대해서도 재작년 총선에서 호남에서 깨지고 나서 최소한의 눈치라도 보고 있고. 신경은 쓰는 것 같습니다. 하긴 워낙 이명박근혜 정부가 막장이었긴 하지만. 저는 YS나 이회창은 그래도 인간으로 보지만 이명박근혜에 대해선 인간도 아니라고 봅니다. 이명박근혜 구속은 잘한 일이고 이재용도 구속시켜야죠. 아...절대로 사면해서는 안됩니다.

각설하고 결과적으로 봤을 때 자신을 밀어주었던 호남을 모욕했던 걸 노무현 정신의 계승(?)이라고 본다면 안철수야말로 노무현의 진정한 후계자가 아닐까 봅니다. 적어도 자기를 지지한 세력을 배신하고 모욕한 면에서는 안철수야말로 다카키 마사오와 노무현의 계승자 맞습니다.

재작년으로 돌아가 봅시다. 망할놈의 이명박근혜 정부가 계속되고 있었고 야당이었던 새정련은 무능했고 당을 장악하던 친노는 연전연패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새정련과 친노에서 기대를 할 수 없었던 입장에선 특히 호남에선 대안을 찾아야 했죠. 결국 친노가 장악한 당을 떠나 새 길을 개척해야 했던 안철수계와 호남계가 일단 뜻이 맞아 국민의당을 지지했고 특히 호남에서 엄청난 성과를 갖게 됩니다.

뭐 다음 대선에선 비록 안철수는 3위로 패배하지만 적어도 서울이나 대전 특히 호남에선 그래도 2위의 지지를 했습니다. 뭐 거기까지는 그렇다 칩시다.

문제는 안철수가 대선 패배 후 제보조작 사건이 일어나죠. 제보조작도 문제지만 거기에 관여한 이준서라는 작자가 일베를 이용하자는 말을 할 때부터 이미 싹수가 노랬음. 뭐... 박경철 같은 작자와 절친이었던 안철수라지만 그래도 호남과 같은 배를 탔으니...

안철수가 다시 당 대표가 되자마자(다시 당 대표가 되었으면 왜 국회의원직을 내던졌는지 모르겠습니다. 자신은 패배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나?) 유승민의 바른정당과의 합당을 떠보기 시작합니다. 뭐 그때부터 호남 의원들의 반발이 시작되었죠. 이 때 유승민은 합당이 가능하려면 대놓고 호남계를 배제시켜야 한다고 합니다. 이때 안철수는 호남계를 설득했어야 했는데 안철수는 그러지 않았죠. 오히려 자당 호남계를 무시하고 바른정당에 접근하기 시작합니다.

유승민은 이미 합당의 조건으로 박정천 등의 호남계 배제를 말했습니다. 대구시내를 벗어나지 못하는 유승민의 입장에선 호남배제는 당연하겠지만. 이미 안철수는 이태규(친이)라던가 김태일(친노) 같은 측근하고 이미 합당 계획을 구체적으로 짜고 있었던 걸로 보입니다. 그리고 손학규나 김한길 같은 비호남 중진들까지 끌어들입니다. 이미 이들은 초기부터 바른정당과의 합당 계획에 참여했던 걸로 보입니다.

이건 당시 국민의당의 의원 수 3분의 2를 호남계를 대놓고 배제시키겠다는 거죠. 이미 안철수측은 여론조사와 언론 플레이를 시작하면서 합당을 유도시키기 시작합니다. 당헌 당규를 원내 의원들과 당원들의 반대를 무릅쓰고 쿠데타에 가까운 어거지로 멋대로 고치고 호남 의원들을 무시하고 자기 친위대에 의한 당무위원회를 꾸려서 말입니다. 전당대회 의장이었던 이상돈이 이런 막장 통합에 반대하자 이상돈의 권한을 뺏어가고 어거지로 전당대회를 강행하려다 그것도 안될것 같으니까 취소크리. 지가 강행하고 지가 취소하네. 지 꼴리는대로야.

그렇게 막무가내로 바른정당과 통합을 하게 되고 호남 의원들이 졸지에 쫓겨나게 되었다. 열우당 분당 때는 자기들이 스스로 뛰쳐나갔지만 이제는 합의이혼도 아니고 내쫓기게 되고 비례대표 3명은 볼모가 되었죠. 적어도 호남 지분은 인정해야 하는 거 아닌가? 국민의당 비례 지지표 중에 상당수가 호남일텐데 그 몫은 계산해야 하는 거 아닌가?

국민의당 비호남 의원들과 당직자, 지지자들이 호남 의원들과 당직자, 지지자들한테 일방적으로 호남자민련이니 호남당 안되니 다구리를 치는 걸 보았다. 안철수가 혹시나 대통령이 되었다면? 정말 열우당 시즌 2지. 아니 이쯤 되면 열우당보다 처량하다. 집문서까지 뺏겼으니 말이다.

본인은 이 꼴을 보고 나서 호남 정치세력이 독자적인 지역정당이 나와야 하지 않나 싶다. 타지 출신들에게 호남당 하지 마라고 눈치 보고 비호남 인사를 대권주자로 영입해도 결국은 그들에게 집까지 뺏기고 쫓겨난다면...

본인 트위터: 호남지역주의자형 상록수 https://twitter.com/evergreen68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