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게시판
글 수 20,653
NationalPost지의 "Why Israel might take out North Korea's nukes" 전문은 여기를 클릭
Tweet
이 기사 동영상에 한글 자막을 넣은 동영상은 여기를 클릭
아래는 동영상 하이라이트입니다.






백이숙제는 "以暴易暴"를 남겼고 한그루는 "以寂易騷"를 남기고 간다.
2018.02.28 14:53:46
이건 저번에 말씀드린 것 같은데, 프로파간다일 확률이 95프로 이상입니다.
당시 이스라엘 총리가 부시에 전화해서 저거 북한 핵시설이니 폭격해 달라 요구했고, 부시가 거절하자 단독으로 폭격한 사건인데, 북한 영변핵시설을 담당한 iaea 조사관이 해당 시설의 사진과 자료를 보고 저거 핵시설 아니다고 보고했고 그에 따라 부시가 거부한 것이죠. 그런데 현재에 와서는 국제 정치판에서 마치 북한의 핵시설이었던 것으로 묵인되고 있습니다.
외국의 탐사 언론에 의하면 헤즈볼라의 격납고시설이 아니였나하는 주장이 있었습니다.
http://m.pressian.com/news/article.html?no=178884
중동문제에서 이스라엘이 자꾸 북한을 걸고 넘어지는 것은 시리아내전 개입, 예맨 반군 지원, 이란 핵 미사일 기술 지원, 여타 미사일과 무기 수출로 이스라엘 주변 적국들에게는 북한이 러시아 다음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기 때문입니다. 정치적으로는 PLO와도 돈독한 관계입니다. 시리아에는 김일성공원도 있어요, ㅎㅎ
2018.03.06 13:06:34
박하사탕님/뭐, 통킹만 사건을 생각해본다면 미국이 조작하는 것 쯤이야 그깟이겠죠. 그리고 님께서 링크하신 기사는 훑어만 보았는데도 조금 이상한 부분이 있습니다. 미국이 조작을 했다고 하더라도 그걸 입증하는 방법이 좀 이상하다는 것입니다. 비유하자면 '소문'이 '소문'임을 증명하는 근거로 '또다른 소문'을 사용한다는 느낌?
뭐 조중동한경대.......... 전부 믿지 못하는 입장에서야..... 제가 직접 외신들을 보면소 크로스체킹해봐야 '믿을만할 것' 같습니다. <--박하사탕님이 링크하신 기사를 못믿는다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 <-- 님의 북한문제 이슈 제기야 신뢰도 97%이니.... 3%의 가능성을 본거죠 ^^
그리고 이스라엘이 북한을 걸고 넘어질 수 밖에 없는게 현재까지 중동지역이 핵무장을 할 유일한 통로는 북한이니까요. 파키스탄이나 인도는 지역적으로 너무 밀집되어 있어 중동에 핵무기를 제공해주기에는 좀 그렇겠죠.
2018.03.06 17:11:12
처벌이든 폭격이든 감행하는 사람이 정당성을 입증해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의를 제시하는 측면에서는 한계가 있을 수 밖에요. 행위는 벌어졌고, 본질이 정치행위이기에 천안함처럼 입증하기 곤란한 문제들이 혼재하는 것입니다. 다만 핵 전문가들의 입장은 사진상에도 나타나듯이 핵 시설에 필요한 냉각시설이 부재한다는 것이고 저도 그에 동의하는 편입니다.
최근에 해상차단 제재조치를 하면서 북한이 시리아에 화학무기를 판매한다는 사실이 nyt기사를 통해 나왔습니다.
그 이전으로 돌아가보면 시리아에서 민간구호 활동을 한다는 화이트 헬맷이라는 조직이 있습니다. 이들이 얼마전 아사드 정부가 화학무기를 민간에 투하하고 있으니 서방이 시리아 정부군을 폭격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이에 미국측은 확실한 증거가 발견되면 그리하겠다고 발표했고, 이후 메티스 장관은 아사드 정부가 화학무기를 사용했다는 증거가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벌써 두 기사에 상반되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지요.?
시리아 정부와 반서방 측은 화이트 헬맷이 알카에다가 위장한 조직이고 반 아사드 프로파간다를 진행한다고 주장해왔습니다. 현재 중동의 상황을 보자면 러시아가 시리아 내전에 개입하고 미군이 발을 빼면서 거의 러시아의 영향력이 커진 상황입니다. 이게 단순히 러시아가 공세적이어서 인지, 미국의 셰일가스로 중동의 중요성이 떨어진건지 알 수 없습니다만 조만간 이스라엘과 헤즈볼라 터키 시리아간에 러시아의 중재로 불가침 협정이 이루어질 것이라 전망이 있습니다. 나도는 말로는 이스라엘의 네타냐후 총리와 이민계 친미세력간의 충돌이 있다는데 알 수 없는 일이지요.
어쨌든 딱 무어라 설명할 수 없는 사정들이 혼재되어 있고 복잡한 상황이긴 합니다. 기사라는게 본질을 보여주는지 본질을 가리는건지 판단하기 어려운 세상이죠.
정치/사회게시판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