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게시판
글 수 20,654
성적 욕망을 권력을 통해 해결하는 문화를 혁파하려면..
스스로 통제할 사람은 잘 통제하시고요, 그렇다고 남한테 통제하라 마라 간섭하지 말자는 것이죠. 성범죄는 성범죄로 처벌하고 단속하면 되는 것이고요.
사회적 관습, 종교적 신념 때문에 집착하는 어떤 기준을 가지고 스스로를 옥죄고 타인을 정죄하는 문화가 타파되어야 합니다.
간섭없이 법이 허용하는 범위내에서 타인에게 피해안주고 건강하게, 내가 하고 싶은 대로 마음껏 즐기고 사랑하고 해야죠. 그래야지 성문제를 권력으로 해결하고픈 욕망에서 그나마 조금 자유로워 질 것입니다.
그렇지 않고, 왜곡된 성으로 이래저래 상처받고 좌절하고 하면, 엉뚱한데 가서 남 약점잡아서 한 번해볼려고 발발거리게 되는 것이죠. 소수가 아니라 사회 일반 다수가요. 변태의 비율이 높아지는 겁니다.
2018.02.22 11:30:39
한국사회가 그렇게 변하기란 아마 일백 년후에도 불가능할 테지만,
만일 될 수 있다면, (1) 동성 및 이성 매춘도 세금을 내는 떳떳하고 권장할 만한 직업(일종의 마사지업)이고, (2) 남녀노소가 함께 목욕하고, (3) 길거리 공원에서 나체 일광욕을 즐기고, (4) 그럼으로써 강간 및 강제 추행이 상대적으로 드문 독일같은 나라가 됨이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2018.02.22 13:03:15
예 사건은 권력의 남용이 본질입니다. 권력에 대한 욕망이 성적인 욕망 위에 투영되는 문화가 만들어진 원인은 억압된 성관념이고요.
권력의 남용을 거세하는 것도 당장 범람하는 권력형 성폭력을 그나마 줄이는 방법이 될 것이고요. 다만 권력을 타인을 내 맘대로 조종할 수 있는 힘으로 인식하는 야만적인 문화를 근본적으로 전환시키는 것은 sex를 건강하게 하는 일이죠. 타인에게 해가 되지 않는 범위에서 당사자간에 합의하에 마음껏 즐기고 서로 간섭하지 않는 것입니다.
국민들이 옛날 군대 내무반 생활하듯 살고 있습니다. 최소한 개별침대라도 놔줘야죠. 사생활이 보호되고, 서로가 각자의 독립된 삶을 보장해줘야 합니다. 사생활 노출되는게 두려워서 나서길 싫어하고, 엉뚱한 놈들이 어부지리로 나서서 나라 곳간 털어먹고 하는 원인이 되어요.
2018.02.22 23:00:13
성매매를 옹호하시는것 같은데 성매매를 허용하면 성범죄가 줄어든다는 통계가 있긴 합니다만 성매매여성을 상대로 하는 폭행은 성범죄가 안된다는게 문제죠. 그냥 폭행사건으로 가거나 아니면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허다하니 성매매를 허용한다는게 성범죄를 줄이기보다 성매애여성에게 집중되는 경향이 다분하다고 생각합니다.
2018.02.23 00:09:52
공창제로 양성화 한다고 해서 성매매여성들에 대한 폭력이나 노예화가 없어지지 않습니다. 과거 성매매가 뷸법이 아니였던 시기도 있었지만 성매매 여성이 연쇄살인의 표적이 된 적이 허다 하니까요.
매춘에 대한 직업적 인식이 다른 직업과 동일선상에 올라갈 수게 국가적으로 노력을 해야죠 그런데 그게 불가능할꺼 같죠? 왜? 다들 매춘은 나쁘다고 인식을 하면서 양성화 하려고 하니 앞뒤가 안맞는 소리라는 겁니다. 그러니 지금의 공창제 논리라는 것은 여성에 대한 성적 도구화를 합법적으로 하겠다는 것 밖에 안된다는 겁니다.
공창제가 실제적으로 사회에 통용이 되려면 직업소개소에서 매춘을 권유할 정도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매춘도 노동3권을 보장받을 수 있게 해야 하지 않을까요? 초등학교 시절부터 매춘은 엄연히 육체노동이라고 가르쳐야 하지 않을까요? 직업에 귀천이 없으니 말입니다.
더욱이 법적 도덕적으로 합법적 외도라고 인정해 줘야 하지 않을까요? 매춘여성과의 성관계는 외도가 아니고 일반여성과의 성관계는 외도가 될 수 있다라고 말입니다.
정치/사회게시판 최신댓글